HLSL 사용 방법에 관해서..

2D, 3D, 다각형, 픽셀 등 게임의 그래픽 프로그래밍에 관한 포럼입니다.

Moderator: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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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회원

HLSL 사용 방법에 관해서..

Post by 비회원 »

안녕하세요?
HLSL을 상업적인 게임에서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고 싶습니다.

HLSL을 이용해서 .fx 파일을 생성하였습니다.
님들도 알다시피 .fx는 텍스트 편집기로 편집하여
DirectX로 읽어들여 Shading을 하는데,
상업적으로 이용하려면 text 화일 형태로는 문제가 되지 않을까 생각됩니다..

이 텍스트 구조를 상업적으로 이용하기 위해 어떻게 변화 시키는지 궁금합니다.
비회원

컴파일 하시면됩니다..

Post by 비회원 »

노출하시기가 곤란하시다면 컴파일을 미리해놓으시면 되구요..(fxc 같은것으로)
만약 런타임시에 변경이 필요해서.. 런타임시에 불가피하게 컴파일해야된다면..
각종암호화로 공개되는것을 막을수도 있겠네요..
비회원

Post by 비회원 »

노출하시기가 곤란하시다면 컴파일을 미리해놓으시면 되구요..(fxc 같은것으로)
만약 런타임시에 변경이 필요해서.. 런타임시에 불가피하게 컴파일해야된다면..
각종암호화로 공개되는것을 막을수도 있겠네요
답변 감사 드립니다.

fxc로 어떤식으로 컴파일 하는지도 알수 있을가요?
zup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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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 by zupet »

비회원 wrote:
노출하시기가 곤란하시다면 컴파일을 미리해놓으시면 되구요..(fxc 같은것으로)
만약 런타임시에 변경이 필요해서.. 런타임시에 불가피하게 컴파일해야된다면..
각종암호화로 공개되는것을 막을수도 있겠네요
답변 감사 드립니다.

fxc로 어떤식으로 컴파일 하는지도 알수 있을가요?
DirectX 예제중에 Compiled Effect 라는 것이 있습니다. 도움말과 함께 소스를 보면 금방 이해하실 수 있을겁니다.
비회원

Post by 비회원 »

FXC에서 /Fh 옵션을 사용하면 바이너리 헤더파일로 출력됩니다.

이 헤더파일을 소스에 include하면 실행파일에 포함시켜 버릴수도 있습니다.
russia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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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xc는 커맨드라인 명령어로 실행 합니다.

Post by russiac »

cmd로 띄우신다음 fxc를 실행하시면

각종 옵션 목록이 나오니 참고하셔서 이것저것 해보시는걸 추천 합니다^^

객체파일로 저장하면 바이너리화 되므로 노출되는 것을 최대한 막으실 수 있습니다.
-행복한 삶을 위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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