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고 자료

1부 "프로그래밍 기법" 관련 자료들
2부 "수학" 관련 자료들
3부 "인공 지능" 관련 자료들
4부 "다각형 기법" 관련 자료들
5부 "픽셀 효과" 관련 자료들

1부 "프로그래밍 기법" 관련 자료들

섹션 1.0 "데이터 주도적 설계의 마법"

JNI를 이용해서 자바를 스크립트 언어로 사용하는 방법 - 한글 문서입니다(링크 새로고침-2001.10.06).

게임 스크립트 관련 자료 - 조금 스크롤해서 내리면 "프로그램 코드가 아니라 게임의 '대본'으로서의 스크립트"에 대한 내용이 있습니다. 그 위의 링크들도 매우 유용하구요...

언리얼의 스크립팅 언어 UnrealScript - 이건 프로그래밍 언어로서의 스크립트 언어에 가깝죠.. 상당히 강력해 보입니다.

 

섹션 1.1 "객체 지향적 프로그래밍과 설계 기법"

[Gamma94] Gamma, et. al., Design Patterns, Addison-Wesley Longman, Inc., 1994.

[Meyers98] Meyers, Scott, Effective C++, second edition, Addison-Wesley Longman, Inc., 1998.

[Meyers96] Meyers, Scott, More Effective C++, Addison-Wesley Longman, Inc., 1996.

[Petzold96] Petzold, Charles, Programming Windows 95, Microsoft Press, Inc., 199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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섹션 1.2 "템플릿 메타프로그래밍을 이용한 빠른 수학 연산"

[Veldhuizen99] Veldhuizen, Todd, Techniques for Scientific C++, August 1999

[Veldhuizen98] Veldhuizen, Todd, et al., Blitz++ Numerical Class Library. , August 1998

[Karmesin99] Karmesin, Steve, et al., PETE, Portable Extension Template Engine, February 1999

 

섹션 1.3 "자동적인 단일체 유틸리티"

Meyers, Scott, More Effective C++, Addison-Wesley Publishing Co., 19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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섹션 1.4 "게임 프로그래밍에서의 STL 활용"

[Nicolai99] Josuttis, Nicolai M., The C++ Standard Library: A Tutorial and Reference, Addison Wesley Longman, Inc., 1999.

[Stroustrup97] Stroustrup, Bjarne, The C++ Programming Language, third edition, Addison Wesley Longman, Inc., 1997.

[Breymann98] Breymann, Ulrich, Designing Components with the C++ STL, Addison Wesley Longman, Inc., 1998.

 

섹션 1.5 "일반화된 함수-바인딩 인터페이스"

[MSDN] "Microsoft Portable Executable and Common Object File Format Specification - 6.3. The .edata Section (Image Only)" 섹션 - 실행 시점에서 DLL이나 EXE의 함수 익스포트 정보를 얻는데 관련된 정보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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섹션 1.6 범용 핸들 기반 자원 관리자

[Bilas00] Bilas, Scott, GDC 2000 Talk, It's Still Loading? Designing an Efficient File System

 

섹션 1.10 "간단하고 빠른 비트 배열"

[SGI98] SGI, "STL header bit set", 1998

[Meyers95] Meyers, Scott, "More Effective C++, Addison-Wesley" Longman, Inc., 19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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섹션 1.11 "온라인 게임을 위한 프로토콜"

[Booth97] Booth, Rick, Inner Loops, Addison-Wesley Developers Press, 1997.

[Knuth98] Knuth, Donald, The Art of Computer Programming, Volume 2: Seminumerical Algorithms, third edition, Addison-Wesley Longman, Inc., 1998.

[Plumb93] Plumb, Colin, "md5.c", 1993.

 

섹션 1.12 "assert의 비법들"

[McConnell93] McConnell, Steve, Code Complete, Microsoft Press, 1993.

[Robbins00] Robbins, John, Debugging Applications, Microsoft Press, 2000.

[Robbins99] Robbins, John, Microsoft Systems Journal: BugSlayer, February 1999 | 예제 코드

[Saltzman99] Saltzman, Marc. Game Design: Secrets of the Sages, Brady Publishing, 19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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섹션 1.14 실시간 게임 내 프로파일링

[Abrash97] Abrash, Michael, Michael Abrash's Graphics Programming Black Book, The Coriolis Group, 1997

[McConnell93] McConnell, Steve, Code Complete, Microsoft Press, 1993

[Meyers95] Meyers, Scott, More Effective C++, Addison-Wesley Longman, Inc., 199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