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gPreview
미리보기로 제공되는 글들이 각 부를 대표한다거나 가장 훌륭한 글인 것은 아닙니다. 사실 선택할 때 HTML로의 변환이 얼마나 쉬운가도 크게 작용했습니다 :) --류광
GPG 4 미리보기
InfoPub:09000073의 PDF 파일에 다음 글들이 수록되어 있습니다.
- 1.3 클럭: 게임의 심장 박동
- 3.4 강체 동역학의 구속조건들
- 4.3 NPC 의사결정: 무작위성 다루기
- 5.3 원근 그림자 맵
GPG 3 미리보기
- 1부 프로그래밍 일반 - 1.2 객체 조합식 게임 프레임웍 (Scott Patterson, Next Generation Entertainment )
- 2부 수학 - 2.4 사원수의 압축 (Mark Zarb-Adami, Muckyfoot Productions)
- 3부 인공지능 - 3.5 AI 에이전트, 객체, 퀘스트를 위한 확장성있는 트리거 시스템 (Steve Rabin, Nintendo of America, Inc.)
- 4부 그래픽 프로그래밍 - 4.13 법선 맵을 이용한 곡면 흉내내기 (Oscar Blasco, Aside Software )
- 5부 네트웍 및 멀티플레이어 - 5.6 보안 소켓 (Pete Isensee, Microsoft Corporation)
- 6부 오디오 - 6.1 Ogg Vorbis를 이용한 오디오 압축 (Jack Moffitt, Xiph.org Foundation)
GPG 2 미리보기
- 1부 프로그래밍 일반 - 1.12 윈도우즈 기반 게임을 위한 선형적 프로그래밍 모델 (Javier F. Otaegui, Sabarasa Entertainment)
- 2부 수학 - 2.1 부동소수점 비법들: IEEE 부동소수점을 통한 성능 향상 (Yossarian King, Electronic Arts Canada )
- 3부 인공지능 - 3.1 AI 최적화 전략들 (Steve Rabin, Nintendo of America)
- 4부 기하 관리 - 4.2 맞물린 타일들을 이용한 단순화된 지형 시스템 (Greg Snook)
- 5부 그래픽 디스플레이 - 5.1 카툰 렌더링: 실시간 외곽선 변 검출 및 렌더링 (Carl S. Marshall, Intel Architecture Labs)
- 6부 오디오 프로그래밍 - 6.1 게임 오디오 설계 패턴 (Scott Patterso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