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U Pro: 고급 렌더링 기법 참고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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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수학

1 GPU 색상 양자화

2 그림자 맵 기법의 시각화

II 기하 조작

1 대화식 응용 프로그램을 위한 아주 간단한 테셀레이션

2 실시간 규칙 기반 기하 합성

3 GPU 기반 NURBS 기하구조 평가 및 렌더링

4 컴퓨터 애니메이션과 게임을 위한 다각형-함수 혼성 모형

III 렌더링 기법

1 높이 혼합을 이용한 사진트리 변위 매핑

2 기하 셰이더를 이용한 여러 가지 NPR 효과

3 후처리 알파 혼합

4 가상 텍스처 매핑 입문

IV 전역 조명

1 간접 조명을 위한 빠른 스텐실 기반 다중 해상도 스플래팅

2 화면 공간 지향광 차폐

3 기하 임포스터를 이용한 실시간 다중 반사 광선 추적

V 이미지 공간

1 GPU에서 비등방 Kuwahara 필터링 구현하기

2 후처리를 이용한 경계선 앨리어싱 제거

3 플로이드-스타인버그 하프토닝을 이용한 환경 매핑

4 입도별 차폐 선별을 위한 계통적 항목 버퍼

5 사실적인 피사계 심도 효과를 위한 후보정 과정

6 실시간 화면 공간 구름 조명

7 화면 공간 표면하 산란

VI 휴대용 기기

3 iPhone 3GS 그래픽 개발 및 최적화 전략

4 이동기기용 3D UI 엔진의 최적화

VII 그림자

1 전통적인 그림자 필터링의 속도 개선

2 혼성 최대·최소 평면 기반 그림자 맵

3 4면체 매핑을 이용한 무지향광 그림자 매핑

4 화면 공간 부드러운 그림자

VIII 3D 엔진 설계

1 GPU에서 버킷 정렬을 이용해서 다중 단편 효과 만들기

2 Cell Broadband Engine에서 병렬화된 사전 조명 패스 렌더링 구현하기

3 Direct3D9와 OpenGL 2.0 사이의 코드 이식

IX 게임 부검

2 Call of Juarez: Bound in Blood에 쓰인 렌더링 기법들

3 크게, 아름답게, 빠르게, 일관되게 만들기: Just Cause 2 개발에서 배운 교훈들

4 파괴 가능한 입체 지형

X 픽셀과 삼각형을 넘어서

1 범용 시각적 컴퓨터의 병렬 구현

2 CUDA를 이용한 가상 텍스처링 가속

3 GigaVoxels를 이용한 고세부 입체 장면의 효율적 렌더링

4 GPU에서 수행하는 공간 구획 분류

5 입자들과 동적 메시 사이의 실시간 상호작용을 GPU에서 구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