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위

초보자 Faq


초보자 FAQ[편집]


FAQ에 대한 토론


저의 주관에 의해서 분류 를 하였으나 불합리한 점이 있으면 언제든지 고치셔도 관계가 없습니다. 현재 제가 하고 있는 작업을 보면 아시겠지만 주로 Ctrl+c, Ctrl+v 또는 link 위주로 되어있습니다. 즉, 제가 여기서는 하고자는 작업은 자신이 꼭 직접 답을 적을 필요는 없습니다. 그것에 대한 정보 제공만으로 초보자에게는 훌륭한 정보가 됩니다. 무엇이라도 초보자에게 필요한 것은 Q) & A)를 달아주세요. 그리고, 답을 적은 날짜는 적어주시기 바랍니다. 날짜를 적는 이유는 게임이 너무나 빨리 변화기 때문에 때로는 시대에 맞지 않는 질문과 답이 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초보자를 위한 FAQ는 게임제작에 관한 것으로 국한합니다. 게임 제작에 관한 모든 분야를 포함하고자합니다.

이 작업을 언제 완성되어도 괜찮은 것입니다. 끝나는 날짜가 정해있지 않은 작업이므로 어떤 누구라도 편하게 작업을 했으면 합니다.

현재 시작하지 않은 부분도 여러분들이 직접 페이지를 만들고 질문(Q)를 만들었도 관계가 없습니다. 또한 기존에 있는 것이 부족하다 싶은면 수정하셔도 관계가 없습니다. - 붉은미르




  • 총론 - 게임 프로그램을 시작하고자하는 사람들은 누구나 한번쯤은 읽어볼만한 내용들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아래의 "개론"과 같이 읽으면 좋을 것입니다. 가벼운 마음으로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 기획
  • 게임 프로그래밍
    • 개론 - "총론"과 "개론"은 거의 같은 내용입니다. 한번쯤은 읽어보시면 아!~~~ 이런 것이 있구나. 이 정도만 생각하시면 됩니다.
    • 2D - 2D 프로그래밍에 관한 이야기들을 늘어놓겠습니다. 3D과 발전하고 추세이기는 하지만 3D의 기본은 2D입니다. 2D의 기본은 1D입니다. 기본은 아무리 강조해도 중요합니다.
    • 3D - 3D 프로그래밍에 관한 이야기들을 늘어놓겠습니다. DirectX, OpenGL, 3D Engine, 특수효과, 애니메이션, BSP, Octree 등
    • 게임 프로그래밍 학습 과정 - 게임 프로그래밍의 일반적인 학습 과정 - 무엇을, 어떻게, 어떤 순서로 공부할 것인가 등등. 그와 함께 적절한 추천 도서도 제시했으면 좋겠습니다.
    • 게임 프로그래밍 스타터 키트
  • 그래픽
    • 2D
    • 3D
  • 음악
    • Music, BGM
    • Effect
  • 네트웍
  • 게임 개발 학과들

see also :

RedWikiWiki:정말 초짜게임개발입문자를 위한 FAQ # 없는 페이지, 아래 링크로 추정됨, N@T

RedWiki:게임프로그래밍초보FAQ

Ironsoft http://www.iron-soft.com/ 의 Game - How To Make Ga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