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 게임 엔진

공식 홈페이지 : http://www.trinigy.net/

위키피디아 정의 : http://en.wikipedia.org/wiki/Vision_Engine

한국 서포트 네이버 카페 : http://cafe.naver.com/visionengine

공식 서포트 사이트 : http://helpdesk.trinigy-support.de/home

웹브라우저 게임 샘플 사이트 : http://www.experiencewebvision.com/play/

1. 최신 툴셋을 갖추고 있는 엔진

  프로그래머 친화적인 툴셋 - 쉽게 확장 가능
  월드 에디터(터레인 에디터),비쥬얼 쉐이더 에디터, 파티클 에디터등 지원 하여
  써드 파티 없이 개발 가능.
  FMOD 기본 제공(from 8.0.18)

  Scaleform GFX/Morpheme/Fork/SpeedTree/Perforce 등 바인딩 제공
  특히 SpeedTree 의 경우 월드툴과 잘 통합되어있음.
  물리엔진의 경우 PhysX 와 Havok 이 통합되어있음.
  현재 패스엔진은 바인딩 진행중.

2. 디퍼드 렌더링/ 대형 Terrain 지원

  다양한 포스트 프로세싱 가능.
  우버 쉐이더이며, 비교적 깔금한 형태로 제공.
  비전엔진의 장점은 렌더링과 쉐이더, 그리고 거기에 관련된 성능이라고 생각됨.

3. 서포트

  디자이너가 데이타등을 주고 받으며 한국어로 직접 서포트 받는 것이 가능.

4. 대표 게임

  한국 : 워로드, 디젤 온라인 이외 다수 MMO 가 비전엔진으로 개발중.
  해외 : 세틀러 7 - UBISOFT, 고딕4 - SPELLBOUND, 그로테스크 - 펀처스임팩트
  (http://store.steampowered.com/app/464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