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위

교차 판정 카탈로그

http://www.realtimerendering.com/int/ 의 한국어판을 만듭시다. 한국어판이므로 번역서나 국내 집필서, 한글 웹페이지 등 한국어로 된 정보만 기록합시다.

표 안에 직접 정보를 넣으면 편집하기 힘들고 테이블 가로가 너무 길어질 수 있으므로 정보는 각주 시스템을 사용하기로 하죠...

약자:

  • GPG - (책) GameProgrammingGems 시리즈(뒤에 권 번호 붙일 것)
  • OGP - (책) OpenGL Game Programming
  • 3GE - (책) 3D Game Engine Design
  • 3DM - (책) 3D 게임 프로그래밍 & 컴퓨터 그래픽을 위한 수학
  • 3DM2 - (책) 3D 게임 프로그래밍 & 컴퓨터 그래픽을 위한 수학 제2판
  • WEB - 웹 상의 어떤 페이지. URL을 표기하면 됩니다.
  • RTR2 - (책) Real Time Rendering Second Edition

...(또 추가해 주시길)

정보 추가 방법: 표 안에서 해당 번호를 대괄호로 감싸고, 표 아래에 그 대괄호로 감싼 번호를 줄 제일 앞에 쓰고 책 이름과 페이지수(또는 URL)를 쓰면 됩니다. 코드가 간단하다면 코드도 추가해 주시구요.

이 페이지를 다른 곳에 소개하실 때, 한글 이름 URL의 링크에 문제가 있다면 대신 http://www.gpgstudy.com/gpgiki/IntersectionTestCatalog 를 사용하시길.... (소개 좀 많이 해주세요 ^^)

직선 반직선 선분 평면 원기둥 원뿔 삼각형 AABB OBB 절두체 다면체
직선 1 2 3 (4) (5) 6 7 8 9 (10) 11 12 직선
반직선 -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반직선
선분 - -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선분
평면 - - - (34) (35) 36 37 38 39 40 41 42 평면
- - - - (43) 44 45 46 (47) 48 (49) 50
원기둥 - - - - - 51 52 53 54 55 (56) 57 원기둥
원뿔 - - - - - - 58 59 60 61 62 63 원뿔
삼각형 - - - - - - - (64) (65) 66 67 68 삼각형
AABB - - - - - - - - (69) 70 71 72 AABB
OBB - - - - - - - - - (73) (74) 75 OBB
절두체 - - - - - - - - - - 76 77 절두체
다면체 - - - - - - - - - - - 78 다면체
직선 반직선 선분 평면 원기둥 원뿔 삼각형 AABB OBB 절두체 다면체

(4) 직선:평면
(5) 직선:구
(10) 직선:OBB
  • 3GE p.183
(15) 반직선:평면
(16) 반직선:구
(17) 반직선:원기둥
  • 3DM p.155

반직선-원환체

  • 3DM p.157
(19) 반직선:삼각형
(20) 반직선:AABB
  • 3DM p.152
(21) 반직선:OBB
  • 3GE p.182
(25) 선분:평면
  • GPG 1 p.506
(26) 선분:구
  • 3GE p.41
(30) 선분:AABB


(31) 선분:OBB
(34) 평면:평면
(35) 평면:구
(43) 구:구
  • GPG 1 p.502, OGP p.715
(47) 구:AABB
(49) 구:절두체
  • GPG 1 p. 538, 3DM p.233, 절두체-타원면: 3DM p.234
(56) 원기둥:절두체
  • GPG 1 p.491, 3DM p.237
(64) 삼각형:삼각형
  • GPG 1 p.505
(65) 삼각형 AABB
  • RTR2 p.652
(69) AABB:AABB


(73) OBB:OBB
(74) OBB:절두체
  • 3DM p.2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