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메인 페이지에 나올 내용을 추가&보관하는 곳입니다...

Moderator: 류광

Post Reply
류광
Posts: 3805
Joined: 2001-07-25 09:00
Location: GPGstudy
Contact:

2011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Post by 류광 »

또 한 해가 시작되었습니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작년 한 해 GPG 시리즈와 GpgStudy.com을 지지하고 사랑해 주신 모든 분께 감사 인사 올립니다.

작년 기조를 이어 올해도 GPG 시리즈 독자 모임 및 GPG 시리즈에 대한 정보 집결체로서의 GpgStudy.com의 역할을 강화해 나가겠습니다. 또한 기존의 포럼 자료를 다른 여러 사이트들이 좀 더 잘 활용할 수 있게 하는 수단들도 더욱 추가하겠습니다.

돌이켜 보면 작년에 계획했던 세 가지 일 중 해낸 것은 Zotero 지원 밖에 없었는데요(계획하지 않았던 트랙백 지원이 추가되긴 했습니다만...). 통합 찾아보기와 오픈 API를 상반기에 꼭 실현하겠다고 다짐해 봅니다. 미루어 두었던 GPG 7 참고자료 페이지들도 완성하고요.

GPG 8은 아직 번역 계약은 되지 않았지만, 커다란 사고가 없는 한 내년에 번역서를 낼 수 있을 것입니다.

여담: 2011은 소수입니다. 그 다음 소수는 2017인데, 2011과 차이가 6입니다. 이런 관계가 성립하는 소수들을 '섹시'한 소수라고 부르는데요, 여기서 sexy는 6을 뜻하는 접두사 sex-에서 온 것이니 오해 마시길 :) 참고: http://en.wikipedia.org/wiki/Sexy_prime

디지털 컴퓨터가 만들어진 후 최초의 2의 제곱수가 되는 2048년에도 여전히 새해 인사를 드릴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올 한 해도 잘 부탁 드립니다!

--류광 드림
gamecodi
Posts: 53
Joined: 2008-04-18 13:31
Location: GAMECODI
Contact:

Post by gamecodi »

새해 복 많이받으세요 ^^
인생은 만담,
http://www.gamecodi.com
trackback:

트랙백

Post by trackback: »

류광의 번역 이야기: 2011년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올해도 블로그로 새해 인사 드립니다. 모두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계획한 일마다 성공하시길 기원합니다! 올 상반기에는 게임&3D 그래픽 책들이 줄줄이 나올 것입니다. 그 후는 아직 구체적인 계획이 없지만, 될 수 있으면 HTML5, jQuery, CSS 3 등 덜 어려운 웹 프로그래밍 쪽 책들을 하고 싶습니다. 올해 새해 인사 트랙백은 작년 아주 재미있게 읽은 IT 삼국지[1]가 연재된 하이컨셉&하이터치에 걸고 싶었지만, 아쉽게도 결..
maxgear
Posts: 18
Joined: 2005-06-13 21:29

Post by maxgear »

모두 모두 복 많이 받으세요~
Post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