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이 프로그래밍이 아니지만 너무 급해서 도움을 요청합니다...ㅠㅠ
max에서 텍스쳐를 재질편집기로 입히는데, 캐릭터 텍스쳐를 입히되
캐릭터 배경색이 투명하게 입혀졌으면 하는데 방법을 모르겠습니다.
텍스쳐 전체를 투명으로 하는 것은 쉬운데 이건 어떻게 해야 할지를 모르겠습니다.
하나 방법을 알고 있긴 한데 캐릭터 텍스쳐와 캐릭터 텍스쳐의 마스크 텍스쳐를 사용하여
하나는 diffuse, 또 하나는 opacity 에 주는 방법입니다. 근데 이건 제가 작업하는 환경에서는
매우 비효율적인 방법이여서요.. 캐릭터마다 마스크 파일을 만들어주려면 용량도 낭비이고 해서요.
혹시 아시는분은 답변 꼭좀 부탁드려요.
max 관련질문
Moderator: 류광
포토샾
텍스쳐 자체에 알파값을 넣고 싶으신거라면
포토샾->채널->알파채널추가->흰색은 불투명,검은색은 투명->
펜or브러쉬, xor 반전 ,reverse 등으로 편집
그뒤 dds 포맷중 알파가콤포넌트가 포함된 dxt5(맞는지는 확실치않음) 로 저장.
또는 tga 로 저장.
맥스에서 메트리얼 설정
적절히 텍스쳐맵핑
포토샾->채널->알파채널추가->흰색은 불투명,검은색은 투명->
펜or브러쉬, xor 반전 ,reverse 등으로 편집
그뒤 dds 포맷중 알파가콤포넌트가 포함된 dxt5(맞는지는 확실치않음) 로 저장.
또는 tga 로 저장.
맥스에서 메트리얼 설정
적절히 텍스쳐맵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