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DP 홀펀칭시 Symm 타입 NAT 해결 방법이 없나요?

3권에서 새로 도입된 네트웍 및 멀티플레이어 프로그로그래밍 섹션을 위한 게시판입니다.

Moderator: 류광

Locked
비회원

UDP 홀펀칭시 Symm 타입 NAT 해결 방법이 없나요?

Post by 비회원 »

GPG 가족 여러분 모두 안녕하세요.
저는 프로그래밍을 직업으로 하거나 공부를 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단지, 프로그램을 영업하는 사람인데요. UDP 홀펀칭이 왠지 모르게 끌려 이렇게 질문을 드립니다.

게시판에 적어 놓은 내용들은 머리속 이미지로 그림을 그리듯 살펴보고 있는데요,
UDP 홀펀칭을 하려고 할때, NAT 타입에 따라 될수도 있고 안될 수도 있다고 하였는데

1. 호스트/클라이언트 중 한쪽은 무조건 cone 타입이고, 다른 쪽은 랜덤일 경우(Symm포함) 홀펀칭이 가능한지요? (가능한 것으로 알고 있지만 ^^ cone 타입도 홀펀칭이 안되는 경우도 있는듯 해서요)

2. 호스트/클라이언트 모두가 Symm 타입일 경우 홀펀칭이 가능한지요?
(추측기법을 이용하여 내부IP(포트+로컬IP) 와 NAT외부 포트의 변화폭이 10개 미만일경우 성공했는데요. 대역폭을 좀더 넓히면 시간이 오래 걸려서........) 해결 방법은 없는지요?
(실제 해보았는데, Symm vs Symm 도 10의 1나 정도는 되더라구요. ^^ 조건은 호스트/클라이언트/Relay 서버 모두 재시작할 경우, 계속 재시작 시킬 수도 없는 노릇이구요. 100% 안되는 경우도 있지만요.)

3. TCP의 UPnP 기능과 UDP 홀펀칭을 혼합할 경우 기술적으로 가능한가요?
일반적으로 TCP 포트를 수동으로 설정하거나, UPnP를 통해서 자동으로 설정하거나, 또는 UDP 홀펀칭으로 하거나 등등, Symm 끼리 홀펀칭이 안된다면, TCP로 네트워크 관리자에게 허락을 받고 사용하는 등.....^^

홀펀칭 너무 어려운 것 같습니다.
사람이 못하는 것은 없을 것이라고 생각하는데요.
기술적으로 Symm(양방향)일 경우에는 홀펀칭이 안된다고 하는데, 앞으로는 해결 방법이 나오겠죠??

이 질문을 드린 원인은 중국 인터넷 환경이 거의 Symm 이라고 하더라구요. ^^
아무튼 질문을 끝까지 읽어주셔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앞으로 하시는 모든일에 성공이 있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비회원

Post by 비회원 »

UDP홀펀칭으로 검색해보니 xconnecter라는 상용 모듈이 있다고 하는데 그 모듈에서 지금 문제되시는 부분을 해결해주는거 같습니다. 써보신 분들 평이 괜찮은거 같아서 저도 지금 모듈 관련해서 알아보는 중 입니다.
자세한 것은 직접 검색해 보시면 될거 같네요.
그럼 이만.
Lock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