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지금 3D 게임에서 약간 넓은 지형을 표현하고 있는데
리니지2등처럼 지역을 이동했을경우에 현재 지역의 이름을 화면중앙에 표시해주고
서서히 없어지는 형태를 추가하였으면 합니다...
2D이미지로 간단히 띠울수 있을것같았는데 서서히 없어지는 부분을 잘 모르겠네요..
아니면 FONT로도 해결 방법이 있을까요??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ㅜㅜ
리니지2등처럼 맵이동시 지역명 표시.....
Moderator: 류광
.. 질문자인데요 ㅠㅠ
제가 지금 알파값을 이용해서 투명하게하는건
맵소스 자체적으로 알파값을 먹여서 투명하게 했거든요..
이렇게 하면 점점 투명하게는 못하고있고요..
2D출력을 플랜에 텍스쳐를 입혀서 하고있거든요.. rhw정점을 이용해서 ㅠㅠ
좀더 자세하게 설명해주심안댈까요..
맵소스 자체적으로 알파값을 먹여서 투명하게 했거든요..
이렇게 하면 점점 투명하게는 못하고있고요..
2D출력을 플랜에 텍스쳐를 입혀서 하고있거든요.. rhw정점을 이용해서 ㅠㅠ
좀더 자세하게 설명해주심안댈까요..
감사합니다
DEVICE->SetRenderState( D3DRS_TEXTUREFACTOR, D3DCOLOR_ARGB( 알파값, 255, 255, 255 ) );
DEVICE->SetTextureStageState( 0, D3DTSS_ALPHAOP, D3DTOP_MODULATE);
DEVICE->SetTextureStageState( 0, D3DTSS_ALPHAARG1, D3DTA_TEXTURE);
DEVICE->SetTextureStageState( 0, D3DTSS_ALPHAARG2, D3DTA_TFACTOR);
TEXTUREFACTOR를 검색해보니 관련글이 있더군요 ㅠㅠ
위처럼 그려주기전에 셋팅하고 그리니 텍스쳐가 점점사라집니다...
그런데 또 2가지문제가 ㅡㅡ;;
첫번째로 알파값을 -1씩 감소시켜 출력하였는데 중간쯤에 갑자기 사라지더군요...
알파값이 150이하로 떨어지면 출력안되고 바로 사라지는데 이거 해결할 수 없나요 ㅠㅠ
그리고 위처럼 셋팅하니 다른 텍스쳐들도 같이 사라지네요 ....
두번째로 TEXTUREFACTOR 옵션을 꺼주는 명령어를 찾아보려 했는데 아직 못찾앗네요
TEXTUREFACTOR 끄는 옵션 혹시 아시는분좀 ㅠ
DEVICE->SetTextureStageState( 0, D3DTSS_ALPHAOP, D3DTOP_MODULATE);
DEVICE->SetTextureStageState( 0, D3DTSS_ALPHAARG1, D3DTA_TEXTURE);
DEVICE->SetTextureStageState( 0, D3DTSS_ALPHAARG2, D3DTA_TFACTOR);
TEXTUREFACTOR를 검색해보니 관련글이 있더군요 ㅠㅠ
위처럼 그려주기전에 셋팅하고 그리니 텍스쳐가 점점사라집니다...
그런데 또 2가지문제가 ㅡㅡ;;
첫번째로 알파값을 -1씩 감소시켜 출력하였는데 중간쯤에 갑자기 사라지더군요...
알파값이 150이하로 떨어지면 출력안되고 바로 사라지는데 이거 해결할 수 없나요 ㅠㅠ
그리고 위처럼 셋팅하니 다른 텍스쳐들도 같이 사라지네요 ....
두번째로 TEXTUREFACTOR 옵션을 꺼주는 명령어를 찾아보려 했는데 아직 못찾앗네요
TEXTUREFACTOR 끄는 옵션 혹시 아시는분좀 ㅠ
알파테스트 값을 확인해보세요. 아마 150이 아닐까 싶습니다...0으로 맞추세요..~
그리고 그걸 그려준다음에는 다시 원래대로 세팅을 돌려합니다..~
가 아마 디폴트 세팅일겁니다..
그리고 음...
SetRenderState와 SetTextureStageState 세팅에 대한..기본적인 부분을 알려줄 책이 하나 필요한듯합니다.
그리고 그걸 그려준다음에는 다시 원래대로 세팅을 돌려합니다..~
Code: Select all
DEVICE->SetTextureStageState( 0, D3DTSS_ALPHAARG2, D3DTA_DIFFUSE);
그리고 음...
SetRenderState와 SetTextureStageState 세팅에 대한..기본적인 부분을 알려줄 책이 하나 필요한듯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