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기반의 프레임수 증가...

수학, 물리학 등 게임 프로그래밍의 기반이 되는 이론에 관한 포럼입니다.

Moderator: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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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재원

시간기반의 프레임수 증가...

Post by 구재원 »

현재 시간기반의 애니메이션을 하는데요.

Tick = 각 프레임 사이의 틱수 (1/1000초)

DeltaTime = 이전프레임과의 흐른시간

를 이용해서

일정 틱이 Tick 되면 Frame 이라는 변수가 1씩 증가하게 만들고 싶은데...

위를 가지고 어떻게 안될지 궁금합니다.

Frame = Frame + DeltaTime * Tick / 1000;

이런줄 알었는디.. 아니더군요. ^-^a

가르쳐주세용~
Gamz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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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 by Gamza »

이런것을 할때는 먼저 단위를 맞추어보세요.
지금하신걸 [단위]만 써본다면...

[frame] = [frame] + [sec/frame]*[sec]

[sec^2/frame] 과 [frame]을 더한다는건....있을수 없는일이죠..

먼저 단위를 명확히 정의를 해보면...

Tick : 한프레임당 시간(1/1000초) [msec/frame]
DeltaTime : 이전프레임과의 현재 프레임의 시간차 [sec]

따라서

이전프레임과 현재프레임의 프레임차 = (DeltaTime*1000) / Tick [frame]

Frame = Frame + (DeltaTime*1000) / Tick [frame]

간단한걸 무지 어려운거마냥 포장하는데는 정말 소질이 넘치는군요...

감자란넘은...ㅡ.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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