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통맵에서 object load 중...

2D, 3D, 다각형, 픽셀 등 게임의 그래픽 프로그래밍에 관한 포럼입니다.

Moderator: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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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회원

[질문] 통맵에서 object load 중...

Post by 비회원 »

예로.. 린2같은경우 통맵을 읽어들인후.. 플레이어의 시야에 따라서 각 객체들(나무, 건물등)을 이동시에 바로바로 불러들일려고합니다.


어떤식의 방법인지..

한번에 불러서 할려니 로딩시간도 너무 길고 해서 이렇게 질문을 합니다.

고수님들 부탁드려요.. ^^;


모두들 좋은한주되시길.. ^^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비회원

가장 단순한 방법은..

Post by 비회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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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odel::Model( const char *szModelFileName )
{
    strcpy( m_ModelFileName, szModelFileName );
}

Model::Render()
{
    if( IsLoaded() == false )
    {
        LoadModel();
    }

    // Render..
}

가장 단순한 형태이고 고칠점도 많지만 이런식도..
비회원

Post by 비회원 »

위와같은 방법을 피할 수는 없을 거 같구요.
로딩과 로딩여부의 확인방법에서 최적화가 많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비회원

그렇다면..

Post by 비회원 »

답변감사합니다.. ^^

그럼 이동시에 어느정도 거리를 임의로 잡은후..

저식으로 로딩을 하면 되는걸까요?
비회원

Re: 그렇다면..

Post by 비회원 »

비회원 wrote:답변감사합니다.. ^^

그럼 이동시에 어느정도 거리를 임의로 잡은후..

저식으로 로딩을 하면 되는걸까요?
이것까지 물어보는건 좀 그렇네요. 게임마다 다 특성이 다를테고 정답이 없는 문제 입니다. 시야/지형/게임의특징에따라서 그 값이 천차 만별이겠죠. 스스로 테스트 해보시면서 최적의 상태를 찾아 내는게 자신의 일이 겠죠. 최초에 미리 로딩해야 하는 데이터를 결정하고 상황에 맞게 최적화된 데이터를 로딩하는건 부단한 노력밖에는 없습니다.
비회원

참고

Post by 비회원 »

저 같은 경우 디자인 패턴을 별로 좋아하지는 않아서 제대로 아는 바는 없습니다만, Proxy 패턴 부분을 읽어보시면 힌트를 얻으실 수 있을 거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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