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 소식' 서비스 시작 및 대문 페이지 개편을 알립니다.

메인 페이지에 나올 내용을 추가&보관하는 곳입니다...

Moderator: 류광

Post Reply
류광
Posts: 3805
Joined: 2001-07-25 09:00
Location: GPGstudy
Contact:

'게임 개발 소식' 서비스 시작 및 대문 페이지 개편을 알립니다.

Post by 류광 »

데브니아까 이후로 게임 개발에 특화된 뉴스 사이트가 필요하다는 생각을 계속 가지고 있었는데요. 포럼의 게임 개발 소식 게시판은 시스템 한계 상 많은 이들의 참여를 끌어내기가 힘들었습니다.

한편, GpgStudy 포럼 대안 사이트들의 활성화를 돕자는 취지에서 여러 사이트들의 RSS를 수집해서 대문에 표시해왔는데, 과연 효과가 있는지 의심스러웠고, 또 원래 자동화된 솔루션에는 한계가 많다는 생각을 하고 있었습니다(주목할만한 이야기가 다른 사이트 게시물들에 묻히기도 하고, 또 공동체 안에서만 나누는 이야기가 원치 않게 노출되기도 하는 등).

두 가닥의 고민이 합쳐진 결과가 새로운 'GpgStudy 게임 개발 소식' 서비스 http://gpgstudy.com/news 입니다. 서비스 시작 페이지 오른쪽에 써 있듯이,
"게임 개발과 관련해서 주목할만한 소식, 도움이 될만한 자료, 널리 알리고 싶은 이야기, 함께 하고 싶은 토론이 있으면 주저 말고 올려 주세요!"
URL에 news 가 있긴 하지만 반드시 최신 소식일 필요는 없습니다. 게임 개발과 관련해서 다른 개발자들이 주목해 주었으면 하는 이야기이면 어떤 것이든 좋습니다(그래서 처음에는 서비스 이름을 '주목/zumok'이라고 지었는데 왠지 낯간지러워서 그냥 평범하게 '게임 개발 소식'으로 바꾸었습니다).

사용법은 따로 설명이 필요없도록 최선을 다했는데요. 혹시 버그나 이상한 점이 있으면, 이 스레드보다는 http://www.gpgstudy.com/news/item/23 에 알려 주세요. (간단한 논의를 위해 도입한 Disqus 시스템을 시험해 보는 의미로...)

그리고 대문 페이지에서 RSS 수집 섹션을 개발 소식 서비스의 상위 소식들로 대체했습니다. 기존 RSS에 대해서는 viewtopic.php?p=127384#127384 를 보세요.

관련해서 게임 개발자 사이트 운영자분들께 부탁 드립니다:

GpgStudy를 통한 방문자 유입/회원 가입을 원하신다면... 이제는 자동 RSS 수집을 통한 노출 기회가 더 이상 없으므로 직접 소식을 올려주셔야 합니다. 사이트에서 벌어지는 주목할만한 논의라던가 사이트에 올라온 소식, 자료 등을 GpgStudy 게임 개발 소식 서비스에 올려주시면 사이트에, 그리고 바라건대 게임 개발자 공동체 전체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더 나아가서, 회원 분들이 자발적으로 소식을 올릴 수 있도록 게시물 페이지에 간단한 버튼을 추가하는 것도 좋을 것입니다. (이 페이지 상단 오른쪽에도 있습니다. 딜리셔스, 트위터 버튼 앞에요...)

소식 올리기 URL은

Code: Select all

http://gpgstudy.com/news/add?t={게시물_제목}&u={게시물_URL}
입니다. {게시물_제목}과 {게시물_URL}은 반드시 URL-encoded이어야 하고요.

버튼 이미지 3종:
Image http://gpgstudy.com/news-16.png
Image http://gpgstudy.com/news-32.png
Image http://gpgstudy.com/news-64.png

-----------------------

많이 애용해 주세요! 그리고 이런 식으로 개편하게 된 취지를 많이들 공감해 주셨으면 합니다!


p.s. 혹시 건너 뛴 분들을 위해 다시 한 번:
혹시 버그나 이상한 점이 있으면, 이 스레드보다는 http://www.gpgstudy.com/news/item/23 에 알려 주세요. (간단한 논의를 위해 도입한 Disqus 시스템을 시험해 보는 의미로...)
perplexing
Posts: 1
Joined: 2009-10-11 16:55
Contact:

Post by perplexing »

인디코 http://indie-korea.tumblr.com/ 에 버튼 예쁘게 넣었습니다. 디자인과 플레이에는 리뉴얼 후에나 넣어야 할 것 같네요;
류광
Posts: 3805
Joined: 2001-07-25 09:00
Location: GPGstudy
Contact:

Post by 류광 »

고맙습니다~ 인디코는 오늘 처음 봤는데 자주 들르겠습니다!
Xine
Posts: 253
Joined: 2002-08-12 00:37

Post by Xine »

사소한 버그(?) ^^

여러 종류의 웹브라우저를 사용하는데 모두 맑은 고딕을 기본 글꼴로 사용 중입니다. 아래 스크린샷처럼 모두 아래쪽이 잘려보이네요.

그리고 IE 9에서는 바로 가기 이미지에 테두리가 보입니다. :)

Image[/img]
이덕희
류광
Posts: 3805
Joined: 2001-07-25 09:00
Location: GPGstudy
Contact:

Post by 류광 »

알려주셔서 고맙습니다~ 이미지 테두리 제거했고요. 줄 높이도 조금 조정했습니다.
Post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