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party.com 이 다시 오픈하였습니다.

게임 개발 소식 - 메인 페이지에 나오는 내용입니다.

Moderator: 류광

Post Reply
COE
Posts: 8
Joined: 2008-08-18 14:14

gpparty.com 이 다시 오픈하였습니다.

Post by COE »

GPGStudy가 GPG책에 초점을 맞추면서 사이트를 변화시킬 때 몇가지 대안 사이트를 사용자 분들이 만들었습니다.
그중 하나가 GPG에서 imays란 아이디로 활동하시는 배현직님이 만드신
http://www.gpparty.com/
였는데 이번에 다시 오픈 했다고 합니다.

KGDA에 정말 실망스러운게 그당시 그곳에서 예전 GPG의 역할을 이어 받겠다는 입장을 발표한 이후에 개인이 만들었던 대안사이트들이 유야무야 되었습니다.
그때 GPG분위기는 'KGDA라는 대표성을 가진 협회에서 활동하는것이 자연스럽겠다. KGDA게시판이 완성 되기까지 잠깐 기다리자'는'라는 분위기 였다고 생각합니다.
그런데 너무나 부실한 운영으로 인해서 게임개발자 커뮤니티 활동이 죽어버리는 결과를 초래했습니다.

게임코디에 게임코디 연구소라는 질답게시판이 존재합니다만 그곳은 phpBB형식이 아닌데다 예비 개발자, 신입분들을 위한 곳으로 포지셔닝 되어 있는듯 합니다.
그래서 gpparty가 예전 GPG의 포지션을 이어 받는 것이 어떤가 생각합니다.

개발자 분들의 합의가 이뤄져야만(꼭 공식적인 것이 아니라 여기서 토론을 통해서도 가능하다 생각합니다) 그곳 커뮤니티도 활성화 되고 예전GPG 역할을 이어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은 의견이 어떠세요?
mastercho
Posts: 587
Joined: 2004-05-09 20:37

Post by mastercho »

내심 kgda 쪽에 기대를 했는데 , 운영하는걸 보니 ..... 대단히! 실망스럽더군요

거긴 포기했습니다

다들 gpg party로 다함께 옮겨서 활동하는게 어떨지 , 저는 대 찬성입니다

gpgstudy 이후 게임 프로그래머중 고급 주제를 다룰만한곳이 전혀 없어서 내심 아쉬웠습니다
Post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