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GL 함수의 소스코드를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OpenGL 한글 (입)출력 라이브러리 "glan"에 대한 포럼입니다.

운영자: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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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회원

EGL 함수의 소스코드를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전체글 글쓴이: 비회원 » 2009-11-23 10:10

안녕하세요^^

opengl es 1.1 사용자 인데요

제가 가지고 있는 타겟보드의 egl 이 window surface 만 지원을 해주는 터라

pixmap surface 를 지원해주기 위하여

eglCreatePixmapsurface() 함수를 직접 만들어줘야 할 것 같은데요...

egl.h 파일은 정의만 되어있고 코드는 lib 화 되어있어서 어떻게 접근해야 할지 막막하네요

juhgiyo
전체글: 3
가입일: 2009-04-08 16:50

전체글 글쓴이: juhgiyo » 2009-11-24 09:55

원하시는게 이게 맞는지 모르겠지만 메사3D나 Vincent ES 한번 확인해 보심이 어떨런지요?

http://www.mesa3d.org/
http://sourceforge.net/projects/ogl-es/

비회원

전체글 글쓴이: 비회원 » 2009-11-25 11:20

답변 감사합니다....!!

제 상황은...타겟보드 공급업체에서 window surface 로만 제공을 해주고

pixmap surface 는 제공을 해주지 않는다고 하네요

그래서 pixmapsurface 를 직접 구현을 해서 써야하는 상황입니다.ㅠㅠ( egCreatePixmapSurface() 함수)

결국...평소 불러다 쓰는 egl 관련 함수들중 일부를 소스로 직접 구현을 해야하는데

juhgiyo 님께서 알려주신 사이트에 lib 파일들은 찾을 수 있었지만 소스코드는...찾을수가...크흑....ㅠ.ㅠ

egl 지원함수들을 타겟보드 공급업체에서 정한다는 것은 그 업체에서 egl 지원 함수들과 관련해서 작업을 한다

는 생각이 듭니다.

그렇다면 저도 그런 함수들을 직접 만들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드는데요

혹시 이와 관련되어 참고할 수 있는 곳이 어디 없을까용~~??

juhgiyo
전체글: 3
가입일: 2009-04-08 16:50

전체글 글쓴이: juhgiyo » 2009-11-25 15:49

제가 아는대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고수님들 틀렸으면 수정 부탁드립니다.

보통 3D 타겟보드 공급업체에서 타겟보드에 맞게 (최적화를 시켜서?) OpenGL ES library를 구현합니다.

egl함수들은 하드웨어와 직접 관련된 함수들이라서 공급업체에서 소스를 받을수 있던가 지원을 안해준다면 eglCreatePixmapSurface를 어떻게 따로 구현할 수는 없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어떤 상황에 의하여 써야하는지 정확히 몰라서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대채상황을 하자면

렌더 결과를 Image로 내려서 사용하려는 것이면,
Pixmap에 그려야 하는 것들은 Vincent ES (SoftRender)를 사용하는 방법
(단점: Soft Render이므로 속도가 많이 느림, 그리고 Fixed Precision 기반이라는 단점이 있음)

아니면
어떤 이미지 기반 위에 3D를 올릴려는것이면 Frustum Far에 사각형잡고 Texture로 찍는 방법.

정확한 상황을 몰라서 재대로된 답변은 못드리겠으나 꼭 필요하다면, 공급업체를 갈구는게 젤 좋은 방법같습니다. (공급업체에서 보통 구차니즘이나 외주를 주기 때문에 몇몇 함수들 지원안해주는 경우가 있습니다... ㅡ.ㅡ;;)

비회원

전체글 글쓴이: 비회원 » 2009-11-25 18:54

음;;공급업체를 갈궈야겠군요..ㅋㅋ
답변 감사합니다 ㅎㅎ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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