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가지고 있는정보가 정점 위치 정보밖에 없구요
육면체일때는 정점 정보는 8개가 있고 다면체는 그 이상으로도 있습니다.
문제는 이것만 가지고 메쉬를 그려야 하는데
일반 육면체이면 인덱싱을 수동으로 만들어 넣어주겠지만 지맘대로 다면체이라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예를들어 물체가 ㄷ 모양으로도 있고 ㄱ 모양도 있고 그런겁니다..
이런것들도 어떤 규칙성을 줄 수 있을까요? 딱히 방법이 떠오르질 않아 질문 해 봅니다..
정점 위치 리스트만으로 다면체 그리기..
Moderator: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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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
모든 점이 corner 인 volume 을 구하려고 하면 계산비용은 많이 들지만 방법은 있을 것 같습니다.
물론 중요한 전제가 있습니다. 반드시 Convex 여야만 합니다.
Triangle 앞에 점이 존재하느냐는 세 점을 제외한 점들에 대한 loop 을 돌면서 검사해 보아야 하겠죠.
Concave 는 어떻게 만들지 저도 감이 잘 안 오네요. 결국에는 제대로 된 답변이 안 되게 되었네요.
만약 vertex 를 직접 만드시는 거라면 indexing 할 방법이 있을 것 같은데요...
그냥 input 으로 들어오는거라면 convex 이외에는 잘 모르겠네요.
물론 중요한 전제가 있습니다. 반드시 Convex 여야만 합니다.
Code: Select all
TriangleList 를 만든다
각 점(A)에 대해 돌면서
다른 두 점들(BC)에 대해 돌면서
ABC Triangle 을 만든다
만약 ABC Triangle 의 전면에 아무런 점도 존재하지 않으면
TriangleList 에 ABC Triangle 을 추가한다
break;
ACB Triangle 을 만든다
만약 ACB Triangle 의 전면에 아무런 점도 존재하지 않으면
TriangleList 에 ACB Triangle 을 추가한다
Triangle 앞에 점이 존재하느냐는 세 점을 제외한 점들에 대한 loop 을 돌면서 검사해 보아야 하겠죠.
Concave 는 어떻게 만들지 저도 감이 잘 안 오네요. 결국에는 제대로 된 답변이 안 되게 되었네요.
만약 vertex 를 직접 만드시는 거라면 indexing 할 방법이 있을 것 같은데요...
그냥 input 으로 들어오는거라면 convex 이외에는 잘 모르겠네요.
Last edited by lifeisforu on 2009-05-12 14:16, edited 2 times in tota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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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완전 오타 잔뜩 들어가 있어서 algorithm 이 개판이었네요.
전면에 점이 존재하지 않으면 triangle 을 list 에 추가하는 것이었습니다.
pseudo code 수정했습니다.
전면에 점이 존재하지 않으면 triangle 을 list 에 추가하는 것이었습니다.
pseudo code 수정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