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학을 정말 자연스럽게 쓰기 위해서는..?

수학, 물리학 등 게임 프로그래밍의 기반이 되는 이론에 관한 포럼입니다.

Moderator: 류광

Locked
비회원

수학을 정말 자연스럽게 쓰기 위해서는..?

Post by 비회원 »

대학수학 공업수학 퓨리에 변환 등등.... 수학을 공부하면서 느끼는 거지만 왜 해당 분야를 넘어서면 응용하기가 이렇게 힘든 걸까요.

수학을 열심히 하다보면 자기가 원하는 공식을 원하는 대로 뽑아 낼수 있고 어떤 논문의 복잡한 수식이라도 어렵지 않게 이해가 가능한 경지가 올까요?
비회원

Re: 수학을 정말 자연스럽게 쓰기 위해서는..?

Post by 비회원 »

비회원 wrote:대학수학 공업수학 퓨리에 변환 등등.... 수학을 공부하면서 느끼는 거지만 왜 해당 분야를 넘어서면 응용하기가 이렇게 힘든 걸까요.

수학을 열심히 하다보면 자기가 원하는 공식을 원하는 대로 뽑아 낼수 있고 어떤 논문의 복잡한 수식이라도 어렵지 않게 이해가 가능한 경지가 올까요?
괜히 수학 복수전공을 추천하는게 아니죠. 아마 아무리 열심히 해도 어떤 논문의 복잡한 수식을 모두 어렵지 않게 이해가 가능하진 않겠죠. 단지 당연한 말이지만, 점점 수월해질 겁니다.

단, 확실히 실시간 그래픽쪽 논문은 아무래도 수학적 난이도는 비실시간 그래픽쪽 논문보다는 낮은 것 같더군요.
Zeprod
Posts: 480
Joined: 2006-11-04 16:24
Location: Creaty Networks
Contact:

Post by Zeprod »

대수학적으로 생각하는 것보다 공식을 기하학적인 관계로 이해하면 좀 편하더라구요.
세상이 기다리는 나만의 SHOW!
----------------------------------------------
Zeprod 홈 : http://Zeprod.org
Project. Creaty : http://Creaty.net/
Creaty 게임제작 커뮤니티 : http://Creaty.net/game/
----------------------------------------------
Lock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