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선 효과는 어떻게 구현할까요?

수학, 물리학 등 게임 프로그래밍의 기반이 되는 이론에 관한 포럼입니다.

Moderator: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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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회원

풍선 효과는 어떻게 구현할까요?

Post by 비회원 »

안녕하세요?

수학 지식이 매우 얇아서.. 어떻게 검색해야 할지 난감하네요..
제목 그대로인데요...

빵빵한 풍선이 하나 있다고 하면...
한 쪽을 누르면 다른 쪽이 그 만큼 나오고 그러잖아요...
그걸 구현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면 될까요?

어떤 검색어로 찾아야 할지..
무슨 책을 봐야 하는지...
어느 사이트를 가면 되는지...

조금의 실마리라도 부탁드립니다...
하루 종일 생각해 봤는데.. 쉽게 될것 같지가 않네요...
도와주세요... ^^;;
Zepr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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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 by Zeprod »

풍선은 아니지만, 물방울이 떨어지는 모습을 실시간으로 시뮬레이트 하는 예제가 있는 책이 있습니다.

물리관련 책인데요. 이 책입니다.

게임 물리 바이블(Game Physics) - 데이빗 H. 에벌리 저 / 유채곤 역



기본적으로 물방울과 풍선은 같은 원리로 움직이는 모델이니 이를 응용하시면 될 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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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회원

Post by 비회원 »

softbody 가 원하시는거랑 비슷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비회원

Post by 비회원 »

gpg 5권 물리편에 4.4인가에 눌린 소프트바디 설명이 있으니 그거 참고하시면 될거 같습니다.
다만 수학적인 부분이 많을것으로 생각됩니다.
비회원

감사합니다.

Post by 비회원 »

관련 자료를 찾을 수 있어서 다행입니다.

PhysX에 소프트 바디 데모도 있더라구요..

차근히 봐야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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