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ye의 z값이 마이너스가 되면..

프로그래밍 일반에 관한 포럼입니다.

Moderator: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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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회원

eye의 z값이 마이너스가 되면..

Post by 비회원 »

0,0,0을 중심으로 z값이 마이너스가 되는순간 화면이 값자기 앞뒤가 바껴 버립니다.

무슨 말이나면 0값 위치를 항상 바라본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건 무슨 문제인지 알수 있을까요?
nikola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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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 by nikola2 »

D3DX의 LookAtLH함수를 사용한 경우
UpVector와 AtVector( = Target - Eye)는 내부적으로 RightVec을
구하기 위해 외적을 합니다... 이때, AtVector가 UpVector가 나란한
방향인 경우, RightVector가 0벡터가 되므로 제대로 그려지지 않죠.
뒤집혀지는건, AtVector가 UpVector와의 나란한방향을 조금이라도 지나면
외적값이 뒤집혀져서 RightVector가 반대방향이 되서 그렇습니다..

기왕에, 기준UpVector를 (0,1,0)으로 설정한뒤 아무런 조처를
취하지 않으면 항상 발생하는 문제이구요..... 어떻게 극복할지는
어떻게 처리하겠다라는 의도에 따라서 방법이 바뀌겠지요...
집사람이 국력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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