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dunnbypaul.net/blends/
디자이너분이랑 linear light에 대해 얘기하다가 어떻게 만들수 있을까 해서 공식을 뒤져봤는데
잘 정리된 사이트가 있어서 링크 겁니다.
보통 포토샵의 기능과 실제 게임에서 구현가능한 기능의 차이 또는 용어때문에 가끔 커뮤니케이션에
곤란(?)을 겪을때가 있는데 이젠 잘 얘기되겠네요...
ps..
보통 디자이너분들은 linear를 라이너 라고 읽으시더군요...전 리니어라고 얘기하고..;;
포토샵 블랜딩 모드 공식
Moderator: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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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pacity 100%가 아닌 것 즉, Alpha 값이 1.0이 아닌 것에 대해서도 OpenGL 책에 잘 나와있더군요. 근데 이 사이트는 그림까지 확실하게 보여주니 괜찮아 보이는 군요.
그나저나 Linear 는 리니어가 맞습니다. 디자이너분들은 영어 자체에는 크게 신경을 안쓰고 그냥 사용만 하는 사람이 있는거 같기도 하고......
(갑자기 꼭 디자이너라고 할 순 없지만, Adobe 를 아도베라고 읽던 분이 생각나네요. (아도베도 틀린 표현은 아닌가요? ㅎ))
그나저나 Linear 는 리니어가 맞습니다. 디자이너분들은 영어 자체에는 크게 신경을 안쓰고 그냥 사용만 하는 사람이 있는거 같기도 하고......
(갑자기 꼭 디자이너라고 할 순 없지만, Adobe 를 아도베라고 읽던 분이 생각나네요. (아도베도 틀린 표현은 아닌가요? ㅎ))
Imagination is more important than knowledge - Albert Einstein
히라시 때문에 커피 마시다 바로 뱉을 뻔 했습니다. ^^비회원 wrote:디자이너분들 비하발언은 아니고 디자이너들은 프로그래머들과 틀려서 작업에 대해 다른 사람들과
이야기를 주고 받을일이 딱히 없다보니 (얘길한다면 대부분 그림에 대해 얘기하죠) 디자이너분들중에
뜻은 제대로 아는데 발음을 잘못알고 있는 경우가 좀 잦더군요.
말씀하신 linear를 라이니어로 읽는다던지 hierarchy를 히라시-_-;;로 읽는 경우도 있으시고
아니면 heightmap을 헤이트맵으로 읽는다던지 대표적으로 3D를 삼디-___-로 읽으시는분들도 계시죠
뜻은 정확히들 알고 계시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