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지엘에서 인터페이스 구현 관련해서 질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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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luecor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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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지엘에서 인터페이스 구현 관련해서 질문입니다.

Post by bluecorn »

안녕하세요. 현재 ndk사용해서 안드로이드에 opengl 로 프로젝트를 진행중에 있는데요..

제가 궁금한것은 아바와 같은 fps게임들처럼 탭키를 누르면 게임화면에 킬/데스 정보창이 투명하게 게

임화면에 위에 뜨는것을 구현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겠네요. 원래 다이렉트x를 공부하다 이

번에 처음으로 opengl 로 개발을 해보는데요.. 다이렉트에서는 스프라이트 함수를 써서 쉽게 해결했는

데 opengl로는 처음이라 해결을 못하고 있네요..

제가 궁극적으로 원하는것은 보통 스마트폰에서 동작되는 게임들처럼 화면의 일정한 위치에 컨트롤 모

양의 이미지를 띄우고 그 이미지를 터치해서 조작을 할수 있도록 하는것입니다.

즉 게임 화면에서 특정 좌표에 고정적으로 비트맵이미지를 투명하게 출력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는

지 초보라서 모르겠네요...고수분들 많은 지도 부탁드립니다^^!
비회원

...

Post by 비회원 »

직교투영 행렬을 이용해서 그려주면 될듯 합니다.

Code: Select all

glMatrixMode(GL_PROJECTION);
	glLoadIdentity();
	glOrthof(0.0f, 480.0f, 320.0f, 0.0f, -1.0f, 1.0f);
	glMatrixMode(GL_MODELVIEW);
	glRotatef(-90.0, 0.0, 0.0, 1.0);
위와 같은 식으로 행렬을 셋팅 해준뒤 ( 아이폰 기준 480*320 )

정점정보중 위치을 실제 스크린 좌표로 입력 해주시면 됩니다.
bluecorn
Posts: 4
Joined: 2011-03-02 05:52

Post by bluecorn »

자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Last edited by bluecorn on 2011-03-04 18:49, edited 2 times in total.
비회원

Post by 비회원 »

bluecorn wrote:자세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그런데 혹시 저렇게 하고 나서 프로젝션행렬은 다시 원래 상태로 세팅 해줘

야 하는게 맞겠죠?
2D 그릴때는 계속 키고 있는게 나을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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