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니메이터 분들이야 Prop을 쓰게 해준다면 굉장히 편하고 유용해서 매우매우 좋아라 하는데
요거 참 골때려요..;;
해석은 간단하거든요.
"에니메이션중 어느때라도 계층구조에 변화가 생기게만 해주는 구조"
이미 맥스에서 익스포팅을 할때 계층구조가 고정(?)되기 때문에 쉽지 않더군요.
어느 프레임에서 어느 Prop이 어느 Biped 노드에 자식으로 들어갈지를 알아야 하는데
맥스sdk 문서를 뒤져봐도 이거에 대응되는 놈을 찾지 못했어요;;
특정 프레임에서 어느 노드의 부모 노드를 알 수가 없는걸까요?
맥스 8 SP3를 쓰고 있는데...묘하게 승부근성을 자극시키네요.
이 노드가 "Prop"인지도 알아야 하고(몰라도 Node name을 맞춰서 알면돼지만)
이 노드가 에니메이션 처음부터 끝까지 한 부모 노드만 가지는게 아니기에
이곳에 붙었다 저곳에 붙었다 하니까 전체 키를 조사해서 전혀 다른 부모노드에 붙는걸 알아내야 하는데...쩝
엥...질문 글이 되버렸네요--;
INode->GetParentNode() 이게 문제네요.
이 부모 노드를 알아내는 시점이 궁금하기도 하구요. 에니메이션 중간에 저 부모노드가 바뀌면
무슨 수로 알아내는지;;ㄷㄷ
혹시 맥스플러그인에 Prop기능 추가해서 사용중이신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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