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A* 알고리즘의 길찾기 충돌문제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Posted: 2017-03-28 02:01
rts 비슷한 게임을 만들고 있는데요
길찾기에서 충돌처리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제 생각이 맞는지를 질문드리려 합니다.
우선 길을 찾고 현재타일에서 다음 타일로 가기전에 다음타일을 선점합니다. 그리고 이동시키는데
단순히 오른쪽 왼쪽 위 아래로 한칸 움직이는거는 문제가 안됩니다.
문제는 대각선에서 충돌인데요.
A가 오른쪽 위 즉 대각선 방향으로 길을 찾았고
그 방향의 타일을 선점하고 나자마자
A의 오른쪽이나 위 타일에(오른쪽이라 생각해보겠습니다.) B라는 또 다른 agent가 A의 오른쪽 타일을 길로 찾고 선점하면
A는 A의 오른쪽 위 타일로 가다가 B는 A의 오른쪽으로 가다가 서로 충돌하게 됩니다.
충돌을 무시하면 겹쳐서 어떻게든 각각의 목적지 타일로 가긴 할텐데
겹치지 않게 만드려면 어떤식으로 생각해야할까요?
지금 잠정적으로 대각선으로 가야할경우에는 현재 타일의
위나 오른쪽도 대각선 타일을 선점할때 같이 선점하고 대각선 타일 중앙 근처에 오면 위나 오른쪽은 선점을 해제하는 방식을
생각하고는 있는데
구글 뒤져보니깐 사각형으로 인접 agent랑의 충돌을 검사해서
http://gpgstudy.com/forum/viewtopic.php?t=14400 (제일 길고 자세하게 의견 남겨주신 댓글)
충돌했을경우에는 기다린다? 뭐 이런식의 의견을 보았는데
이게 도대체 무슨말인지 이해가안되네요..
10년이나 지났지만 저 댓글을 남기신분께 이야기를 들을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ㅎㅎㅎ
길찾기에서 충돌처리를 어떻게 해야하는지 제 생각이 맞는지를 질문드리려 합니다.
우선 길을 찾고 현재타일에서 다음 타일로 가기전에 다음타일을 선점합니다. 그리고 이동시키는데
단순히 오른쪽 왼쪽 위 아래로 한칸 움직이는거는 문제가 안됩니다.
문제는 대각선에서 충돌인데요.
A가 오른쪽 위 즉 대각선 방향으로 길을 찾았고
그 방향의 타일을 선점하고 나자마자
A의 오른쪽이나 위 타일에(오른쪽이라 생각해보겠습니다.) B라는 또 다른 agent가 A의 오른쪽 타일을 길로 찾고 선점하면
A는 A의 오른쪽 위 타일로 가다가 B는 A의 오른쪽으로 가다가 서로 충돌하게 됩니다.
충돌을 무시하면 겹쳐서 어떻게든 각각의 목적지 타일로 가긴 할텐데
겹치지 않게 만드려면 어떤식으로 생각해야할까요?
지금 잠정적으로 대각선으로 가야할경우에는 현재 타일의
위나 오른쪽도 대각선 타일을 선점할때 같이 선점하고 대각선 타일 중앙 근처에 오면 위나 오른쪽은 선점을 해제하는 방식을
생각하고는 있는데
구글 뒤져보니깐 사각형으로 인접 agent랑의 충돌을 검사해서
http://gpgstudy.com/forum/viewtopic.php?t=14400 (제일 길고 자세하게 의견 남겨주신 댓글)
충돌했을경우에는 기다린다? 뭐 이런식의 의견을 보았는데
이게 도대체 무슨말인지 이해가안되네요..
10년이나 지났지만 저 댓글을 남기신분께 이야기를 들을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 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