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ASend를 사용하면 오류가 발생하고 send를 사용하면 정상 작동하는 경우

3권에서 새로 도입된 네트웍 및 멀티플레이어 프로그로그래밍 섹션을 위한 게시판입니다.

Moderator: 류광

Locked
비회원

WSASend를 사용하면 오류가 발생하고 send를 사용하면 정상 작동하는 경우

Post by 비회원 »

안녕하세요. 궁금한 점이 있어 문의글 올립니다. 혹시 경험해보신 분이 계실런지..

지난 몇 년간 잘 사용하던 클라이언트 코드가 있는데, 몇 일 전부터 갑자기 오작동하는 클라이언트가 발견됩니다.

증상은 서버와 연결된 클라이언트의 소켓으로 데이터를 전송하면 (클라 -> 서버), WSAECONNRESET 에러 (10053)를 리턴하면서 소켓이 끊어져 버립니다. 새로 작성한 코드도 아니고..잘 동작하던 코드인데 갑자기 문제가 생기네요. (몇 달 도 아니고 몇 년전 작성된 코드입니다. ㅡ.ㅡ)

몇 시간 계속 삽질하다가, 혹시나 해서 WSASend 함수를 send 함수로 바꿔봤더니 아무 문제 없이 작동을 하더군요.

저의 경우 클라이언트에서 갑작스럽게 디버깅을 하게 될 경우 dbgview를 애용하는데요. 특이하게도 이 문제가 발생하는 피씨에서는 dbgview가 실행이 되질 않더군요. 다른, 시스템과 관련된 filemon, regmon 등의 sysinternals 유틸 대부분이 실행되지 않습니다. (autoruns 이런것만 실행이 되고..) 실행하면 어떤 메시지가 표시되는 것도 아니고 아무 반응없이 그냥 실행이 안되더군요. ;;


요약하자면 WSASend를 쓰면 WSAECONNRESET 에러가 발생하면서 소켓이 끊어지는데, send 함수를 쓰면 잘 작동하는 문제를 혹시 경험 하셨거나 해결 방법을 아시는 분 계시면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D
softpark
Posts: 4
Joined: 2009-11-20 12:20

Post by softpark »

.
Last edited by softpark on 2009-11-20 18:53, edited 1 time in total.
zupet
Posts: 2764
Joined: 2003-05-13 03:34
Location: NCSOFT LE팀

Post by zupet »

안녕하세요. 매크로 없는 메비~랍니다.

백도어나 루트킷 등을 통한 해킹 부터 고민해 봐야 하지 않을까요?

일단 다른 모니터링 프로그램도 정상 작동하지 않는 만큼 PC 상태가 안좋다고 봐야할 것 같습니다. -_-a
Lock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