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번역서 - 실용적 예제로 본 게임 인공지능 프로그램하기

게임 개발 소식 - 메인 페이지에 나오는 내용입니다.

Moderator: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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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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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번역서 - 실용적 예제로 본 게임 인공지능 프로그램하기

Post by 류광 »

실용적 예제로 본 게임 인공지능 프로그램하기 - Mat Buckland 저, 이재영 , 이형구 , 이용희 역, 사이텍미디어

http://www.scitech.co.kr/details.html?h ... ok_num=680

AI Techniques for Game Programming(번역서는 정보문화사의 "쉽게 풀어 쓴 인공지능 게임 프로그래밍")을 썼던 Buckland 의 Programming Game AI by Example 를 번역한 책입니다. 전작이 신경망, 유전 알고리즘 등 비교적 진보적인 주제를 다뤘던 반면 이번 책은 FSM, 네비게이션, 스크립팅 등 어느 정도 검증된 주제들을 다루네요...

읽어 보신 분들의 구체적인 서평 기대합니다~
Rupau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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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 by Rupaus »

읽어보지는 못했습니다만

http://www.ai-junkie.com

저곳으로 가시면 book 부분에서 바이너리와 소스를 받아볼 수 있습니다.

안의 내용을 보시면 대략적으로 아실 수 있으리라 생각되네요. :D
jack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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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 by jacking »

구입은 저번 주에 했어 아직 다 보지는 못했는 대략 보니 책 제목처럼 실용적인 부분에 초점을 맞춘것 같더군요...이론적인 설명을 치중하기 보다는 어떻게 활용을 하느냐에 초점을 맞춘것 같습니다. 난이도는 초/중급자가 볼만한것 같고요.
특히 축구게임을 예를 들어 AI 적용에 대한 건 축구 게임 AI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조금 참고 해도 좋을 듯합니다.

그리고 길찾기 부분에서도 다른 책들은 길찾기에 대한 부분만을 집중하는 편인데 이 책은 길찾기를 하기 위해 그래프 자료구조를 사용하므로 그래프에 대한 설명을 자세하게 하는 것 같더군요

스크립트에 관한부분은 스크립트를 게임과 어떻게 연동하는지 나와 있고요..

전체적으로 책 제목에 맞게 잘 구성 되어 있고 책이 딱딱하지 않아서 조금 편한 마음에 볼 수 있을 듯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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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회원

초중급 인공지능 예제로 안성마춤이더군요...

Post by 비회원 »

책을 껴서 판다는것에 속은감도 없잖아 있지만...ㅜㅜa

전체적으로 많은 예제들이 있어서 공부하기 매우 좋았습니다.

아직 저도 다 보진 못했지만... 인공지능에 필요한 FSM이나 자동 에이전트 등의 방식에 대해

비교적 쉬운 알고리즘들이 소개되어 있어서 매우 보기 편했습니다.

그나마 단점이라면, 인공지능에 필요한 자세한 이론서적들을 같이 레퍼런스 해주면서 봐야 효과가 크다는것 같다... 하는 정도라고 생각합니다.

즉, 이 책으로 인공지능을 쉽게는 이해할지 모르나 수박 겉 핥기 식이 될수도 있다는 점을 염두해야 될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하지만, 지금에 나오는 인공지능 서적들 중에서는 제일 난이도 쉬운쪽에 속하는 품목이라고 생각됩니다.

뭐.. 요정도...ㅡㅡ;
protozer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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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사고 말았네요 ^^;

Post by protozerg »

국내 게임개발이 너무 온라인게임으로 편향되면서 가장 부족한 기술중에 하나가 AI인것 같네요.

쓰윽 흩어보니 고급 기술들은 없는것 같으나

제능력이 아직 안돼기에 기본기용으로 AI에 대한 감을 키우기에 괜찮을것 같아서

질렀습니다. ^^;
finwel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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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 by finwell »

세분 교수님 다 저희 학교에서 인공지능쪽 강의 하시는 교수님 이십니다..

주욱 봤더니.. 강의 스타일이 그대로 나오네요.. ㅋㅋ;;

비록 청강생으로나마 이용희교수님의 강의를 들었지만 책에서 소개된 많은 것을 배울수 있었던 아주 좋은 기회였던거 같습니다.. 특히 인공지능에 대해서는요~~
열심히~ 아주 열심히.. 유저에서 개발자로 변신~
Prog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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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서

Post by ProgC »

첫번째 책 "인공지능 게임 프로그래밍"에 감명받고 이 책도 주문하려다가... 가격의 문제와 당시에는
출판이 안되어서 잠시 까먹었었는데 번역본이 나와버렸네요.

읽어보지 않아도 이 분 사이트에 직접 가보시면 샘플 챕터가 있습니다. 매우 실용적으로 접근하고 있고
이 두번째 책 역시 첫번째 책과 마찬가지로 매우 재밌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해서... 오늘 서점에 갔더니
없더군요. -.-...

아무튼... 책이 너무 재밌어서 저자분께 메일 보내드렸었는데 한국 메일이랑 차이점이 있는건지...
메일을 안읽더군요... 제 메일이 스팸으로 분류된건지...;
just coding!
Prog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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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번째 책에 대한 서평이라면...

Post by ProgC »

인공지능 게임 프로그래밍 서평

재미없는 내용을 매우 재미있게 설명하고 실제로 돌아가는 소스 코드를 모두 제공합니다. 유전 알고리즘, 신경망 알고리즘에 대한 실제적인 예를 잘 들어서 설명하고 있고 실제로 제가 공부하고 만든것이 CarAI입니다. www.dexgame.com에서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허접합니다) 아무튼 아직까지 신경망을 제대로 게임에 쓰기에는 많이 부족하지만 감각이 있는 프로그래머라면 이 책을 완독 하자마자 게임에 넣어보고 싶어서 안달이 날것으로 생각됩니다. 8퍼즐을 유전 알고리즘을 이용해서 푸는 퀴즈가 나오는데 물론 이러한 문제를 잘 푸는 방법에 대한 것은 Russell, Norving님의 책에 잘 나와 있으나 이것을 유전 알고리즘을 이용해서 풀 수 있다는 생각 자체를 할 수 있게 된 것은 이 책 덕분 입니다. 아무튼 저는 엑셀을 이용해서 이 문제를 풀어 보았는데(그때 군대에 있어서 프로그래밍 언어가 없었습니다...; ) 10번 하면 2~3번 풀더군요. ^^... 아무튼 기존에 나와있는 인공지능 책들을 보고 수학식과 어려운 설명에 지치신 분이라면 충분히 재미있게 보실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두번째 책 역시 보고 싶어 죽겠지만... 아직 서점에는 안나와 있더군요.

두번째 책은 완독을 한 후에... ^^
just codin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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