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sual Assist 10.3 beta release ( with Refactoring )

게임 개발 소식 - 메인 페이지에 나오는 내용입니다.

Moderator: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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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arosel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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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isual Assist 10.3 beta release ( with Refactoring )

Post by larosel »

http://www.wholetomato.com/support/history.html

Visual Assist의 새 버전에 드디어 리팩토링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Ref++은 파싱기능이 떨어져서 거의 사용을 못하고 있었는데
Visual Assist의 강력한 파싱기능을 이용한 리팩토링이라 상당히 빠르군요

아직은 베타라 개선의 여지가 보이긴 합니다만, 기대되는 내용입니다.
'쑥갓' 입니다.
비회원

Post by 비회원 »

오 리팩토링 이거 좋네요

비졀 스튜디오가 자꾸 VA쪽 기능을 기본탑재하는 바람에 존립이 위태위태한 분위기였는데.. 이걸로 어느정도 만회가 될듯하네여
masqu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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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 by masque »

Ref++쉐어를 구해서 깔다가 이상한거만 잔뜩생기고,
이래저래 지우고나니, 이상하게 정식으로
동작하더군요 ㅡ.ㅡ;

리팩토링.. 꼭, 필요한 기능이 추가되었군요
ssehoon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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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 by ssehoony »

Refactoring 이야기가 나와서 말인데요.
VS 2005 C# 은 Refactoring 기능을 넣었음에도 불구하고, VS 2005 C++ 에는 Refactoring 기능이 없는 걸까요?
C++ 은 어려워서 못 만든걸까요?
제 생각은 C#으로 개발자기 유도하기 위해 여러 편의 기능을 의도적으로, C#만 만들어 준게 아닌가 하는데요.
Refactoring 뿐만이 아니라, 클래스 다이어그램 자동생성 기능과 문서화 기능도 C++은 지원 안해주면서 C# 만을 지원해 주는거 보면 그렇게 생각이 들더군요.
비회원

Post by 비회원 »

리펙토링 기능은 어떤 기능인가요?
제가 알고 있는 리펙토링은 기존 소스를 수정하는것을 리펙토링이라고
알고 있는데요. 어시스트에서의 리펙토링 기능은 어떤겁니까?
ssehoon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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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 by ssehoony »

재사용성을 극대화 하자는 원래 개념적인 리팩토링의 실제 구현 버전이라고나 할까요 ^^
코딩툴에 있는 리팩토링 기능은 소스의 선택한 특정 일부분을 함수로 자동으로 만들어 주는 겁니다.

코딩하다 보면 가끔 '이부분은 별도로 함수로 만들어서 다른데도 사용하면 편하겠다'라고 생각이 들지만 '귀찮아'서 그냥 그대로 두는 경험이 있지 않으신가요? (전 여러번....)
분명 분리하면 좋은 건 알겠지만 파라미터로 뭘 넘겨야 할지도 생각해 봐야 하고, 선언도 해야 하고 정의도 해야하고, 이래 저래 약간 귀찮아서 그냥 그대로 두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 소스 부분을 선택해서 툴의 리팩토리 기능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파라미터까지 분리해서 함수로 치환해 주고, 기존의 선택부분을 새로 만들 함수 콜로 치환해 줍니다.

혹시 VS 2005 C# 을 갖고 계시다면, 아무거나 대충 코딩하신다음에 특정 부분을 선택하신후에 마우스 우측 클릭해서 context menu 를 띄워 보면 리팩토링 메뉴가 있습니다. 리팩토링이 가능할 경우는 새로 생성할 함수 명을 물어볼거구요. 함수생성이 불가능할 경우는 그 이유를 알려줍니다.

개인적으로 리팩토링 기능 정말 맘에 듭니다.
리팩토링도 그렇고, unit test 하는 소스 자동으로 생성해주는 기능도 있고 해서 툴때문에 C#을 사용해 볼까 하는 생각이 들정도로 VS2005 는 C#에 많은 투자를 했습니다.

이 리팩토링 기능은 볼랜드 C++ 빌더 2006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요즘 개발툴들의 기본 기능이 될 듯 합니다.
AloneInTheWar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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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 by AloneInTheWarC »

그 소스 부분을 선택해서 툴의 리팩토리 기능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파라미터까지 분리해서 함수로 치환해 주고, 기존의 선택부분을 새로 만들 함수 콜로 치환해 줍니다.
허억 그런 것까지 다 자동으로 해주나요? 와 대단.

수동으로 다 했었는데 .

근데 이게 좋은걸지 나쁜걸지. 제 생각엔 원리를 모르고 쓰는 건 왠지 위험해보여요. 또 쓸 데 없는 기우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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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기고 싶은 마음이 진짜다
Scar Ko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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너무 너무 반가운 기능입니다.

Post by Scar Koo »

AloneInTheWarC wrote:
그 소스 부분을 선택해서 툴의 리팩토리 기능을 사용하면, 자동으로 파라미터까지 분리해서 함수로 치환해 주고, 기존의 선택부분을 새로 만들 함수 콜로 치환해 줍니다.
허억 그런 것까지 다 자동으로 해주나요? 와 대단.

수동으로 다 했었는데 .

근데 이게 좋은걸지 나쁜걸지. 제 생각엔 원리를 모르고 쓰는 건 왠지 위험해보여요. 또 쓸 데 없는 기우인가.
너무 걱정하시지 않아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대부분 추가 함수들은 적은 규모이니 사람이 쉽게 정확한 동작을 판별할 수 있으니깐요.

그나저나 저 기능도 좋지만, 선언을 만들면 자동적으로 함수구현체를 만들어 주는 기능도 좋은 것 같습니다.
물론 반대도 가능~ ㅎㅎㅎ

암튼 기대되네요~ ^^
소식하자...
비회원

질문...

Post by 비회원 »

VS 의 플러그인 같은건가요 아니면 별도로 실행해야하는 프로그램인가요?
비회원

Post by 비회원 »

설치를 한다음에 원하는 코드를 선택하고 리펙토링 기능을 선택하고 함수명을
정해주고 나니까 만들 수가 없다고 나오는데 이유가 무엇인가요?
아무리 베타판이라고 하지만 그정도는 되리라 생각되는데, 이렇게 좋은기능을
써먹어 보려고 하는데 참 안돼는군요
pacma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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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oined: 2004-04-13 12:48

Post by pacman »

VC 2005 Express Edition에서는 작동하지 않는군요. OTL
배우고 때맞춰 익히니 기쁘지 아니한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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