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LAN.. 투시투영(Perspective Projection)에서는 불가능한가요?

OpenGL 한글 (입)출력 라이브러리 "glan"에 대한 포럼입니다.

Moderator: 류광

비회원

GLAN.. 투시투영(Perspective Projection)에서는 불가능한가요?

Post by 비회원 »

안녕하세요~

이런 훌륭한 라이브러리를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꾸벅.

3D초보가..이차저차해서..MFC에서 출력은 했는데요....

직교투영(Ortho)에서만 되는건가요??

투시투영에서도 사용하려고 했는데...잘 안되네요...

gluPerspective를 사용해서 투영할수있나요??

....어이없는질문이라고 머라하지마시궁..고수님들의 너그러운답변 부탁드립니다.

수고하세요~
eo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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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 by eoh »

GLAN에는 시점 변환 알고리즘을 포함하고 있지 않습니다.
따라서, 필요에 의해 시점과 좌표를 적절히 변환시켜주시면,
어떤 투영법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특정 물체의 표면의
국소좌표계를 기준으로 투영행렬을 잡고, 좌표계를 보정해주면,
물체의 표면에도 글자를 쓰는게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사용자 인터페이스에서는 모니터속의 평면을 보는것이
글자를 보기 편하기 때문에, 깊이에 상관없이 직교투영을 선택한 예제를
포함시켜두었습니다. 투시투영에서도 GLAN을 사용하는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다만 뒤에서 볼경우 안보일수도 있다는것과, 좌표계에서
보이는 위치를 조정해 주어야 할 필요가 생기기 때문에, 귀찮을 수도 있습니다.
그리고 GLAN자체에서 깊이값을 고정시키기 때문에, 깊이를 지정하기 위해서는
좌표변환으로 해결 하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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