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센스 문제 입니다.

OpenGL 한글 (입)출력 라이브러리 "glan"에 대한 포럼입니다.

Moderator: 류광

비회원

라이센스 문제 입니다.

Post by 비회원 »

안녕하세요
저희는 인터넷 지도 회사 입니다.
하루에 페이지뷰는 한 30000정도 되구요
이번에 세로이 3D지도를 만드는 중입니다.
만들던 중에 한글 라이브러리가 필요 하게 되었고요
GLAN를 테스트 중입니다.
라이센스를 쭉 읽어 보니
어떻게 정확하게 해야 하는지를 잘 모르겠군요
구글처럼 화면상에 찍어만 주면 되는건지
아니면 다른 방법으로 또 표출을 해줘야 하는건지요
아 그리고 정확한 문고또한 없는거 같습니다.
2.0버전을 MFC환경에서 않맞는 부분이 많아서
GLAN-1.0.16버전을 쓰는데
fnt파일의 동적링크라고 해야 하나요
외부에서 접근이 불가능 하군요
그래서 소스좀 수정을 해봤는데요
이걸 어떻게 공개를 해야 하는지 궁금합니다.
저희 사이트에 올려 놓아야 한다는건지
배포 할때는 cab으로 배포 되기 때문에 힘들거 같고
보다 명쾌한 글이 필요 할걸로 생각됩니다.
그리고 다음 버전에는
표준C에 맞춰 주셨으면 합니다.
이것 저것 라이브러리를 많이 쓰는 어플에게는
확장된 다른걸로 된 라이브러리는 힘들군요 ^^
답변좀 부탁 드립니다.
비회원

오타가 좀 있네요

Post by 비회원 »

죄송합니다. ㅡ.ㅡ
eo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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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 by eoh »

일단.. 제가 끈적이로 올려놓은 라이센스 글은 재이용에 관한것입니다. 그부분에 있어선, 지도 프로그램의 라이센스표기부에 GLAN이 사용되었음을 명시 하시면 됩니다. 화면상에 help-about 메뉴같은곳에서나 시작시의 로딩화면에서 흔히 여러줄의 저작권 관련된 표기가 있듯이요.

고치신 부분에 있어서 소스 배포를 하고 싶으실 경우에는, 원래의 버전과 다른점을 명시하시고, 원래의 이름과 다른 이름으로 배포하시면 되겠습니다. 주의하실점은 최근(이라고 해봐야 몇년전) GLAN에 새로이 적용되는 라이센스는 GPL과는 달리 수정 소스의 공개 의무는 없습니다.

GLAN의 개조물의 배포를 제외하고는 배포 형식에 제약은 없습니다. 원래 배포된 이름만 유지한다면요. 동적으로 링크하고 싶으시면 링크하시면 되고, 정적으로 링크하고 싶으시면 정적으로 링크하셔도 됩니다. DLL로 분리하실 필요도 없습니다. 편하게 사용하세요.

GLAN은 C++을 기반으로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C를 고려해서 만들어지지는 않았습니다.. GLAN자체는 문법적으로 C++의 표준적인 문법에 맞추려 노력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적어도 저는 GLAN을 만들며 C++의 표준문서와 표준라이브러리를 참고하며, 주의하면서 만들었으니까요. GLAN에서 유니코드와 관련되어 어쩔수 없이 STLport를 이용하였었습니다. (지금 작업하는것에는 포함되어 있지 않지만요.) 보통 STLport로 인하여 링크시의 오류나 정의상의 중복이나 누락으로 오류가 많이 발생하기는 하지만, STLport는 그 라이브러리가 표준에 가까운 라이브러리중 하나지요.. 그런 이유로 표준적인 문제는 없을것으로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혹시 잘못된것이 있다면, 그 부분을 알려주세요. 수정하거나 수정에 도움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2.0에서 MFC와의 연계 여부는 확인하지 않아 모르겠습니다만, 특별히 문제가 되는 부분은 없을것으로 생각됩니다만.. 저는 MFC가 없기 때문에, 앞으로도 제가 직접 충돌 여부를 확인할수는 없었습니다.. 그런 부분이 있다면 자세히 올려주시면 문제점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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