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소스포함) 3D 엔진 중에 가장 쓸만한 엔진은 무엇일까요?

2D, 3D, 다각형, 픽셀 등 게임의 그래픽 프로그래밍에 관한 포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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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h2y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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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픈(소스포함) 3D 엔진 중에 가장 쓸만한 엔진은 무엇일까요?

전체글 글쓴이: kh2ya » 2005-12-24 20:23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이 가장 쓸만한 것이겠죠?

쓸만하니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이겠죠?

Ogre , irrlicht , Genesis3D 등이 가장 유명한 듯 싶은데

물론 각각 장단점이 있으며 만든 사람이 대충 만들진 않았겠지요.

p.s : 윈도즈에서 리눅스로 포팅할때 손쉬운 것....

보니깐 보통 Window / Linux 버전이 있던데.........

비회원

;;;

전체글 글쓴이: 비회원 » 2005-12-25 02:26

현재는 Ogre엔진이 가장 인기가 많은듯합니다. 이 엔진을 이용한 인디게임도 꽤 있고 커뮤니티도 활발하죠..

irrlicht도 괜찮긴 하지만 퍼포먼스가 좋지 않다는 평을 많이하죠..
( Ogre , irrlicht는 크로스 플렛폼을 지원하지요... )

Genesis3D는 순수C로 제작되었으며, 거의 FPS전용이라고 보심됩니다.

엔진의 선택하기 전에 우선은 어떤장르의 게임을 어떻게 만드느냐를 먼저 생각하셔야 할듯...

공개 엔진으로 상용게임을 만들경우 많은 위험을 감수해야 합니다.
엔진상의 결함이나 확장시 필요한 기술지원을 받기 힘들기 때문이죠..

단지 분석용/취미용이라면 모두 훌륭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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