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통 엔진에서 한화면에 어느정도 폴리곤 가능한가요?

2D, 3D, 다각형, 픽셀 등 게임의 그래픽 프로그래밍에 관한 포럼입니다.

Moderator: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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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회원

보통 엔진에서 한화면에 어느정도 폴리곤 가능한가요?

Post by 비회원 »

유명 엔진을 예로 들어주심 ㄳ
비회원

질문의 너무 애매 광범 하다는 ..

Post by 비회원 »

폴리만 따지면 수십만개*30프레임 = 초당 몇천만개 ..

엔진의 성능은 카드가 웬만할 경우 폴리 영향은 극히 적다는 ........
오죽하면 언리얼이 LOD 를 안혀쓰까 ..

메쉬 뷰 컬링해서 열나 메쉬 그리는 양 줄였더니만
근처 다그리는거랑 프렘 1프렘 차이나는 경우도 있다는 ..

문제는 바틀넥 및 종합적 상황 이라는 ........

캐릭터 스키닝
LOD 여부, 맵의 대량 텍스블렌딩 ..
효과나 기타등등의 렌더스태이트 변화량
텍스쳐의 밴드위뜨드 등등 ..

한마디로 말할 수 없다는 ..

같은 엔진으로 클라이언트 만들어도
퍼포 가 만든사람마다 다르다는 ..

겜브리오로 만든게 자체엔진보다 느리다는 ..

대충 시중에 겜 나온 정도 인원수 및 맵 과 오브젝트가
잘 돌아간다면 그냥 합격이라고 할수 있다는 ..

개인적인 생각이었읍니다.

%폴리만 갖구 성능따지는 것은 .. 문제가 있다는 ...
비회원

언리얼이 LOD를 안쓴다니

Post by 비회원 »

언리얼 1 말씀하시는건지..
비회원

Post by 비회원 »

언리얼 1은 캐릭터에 lod썻습니다. 직접 확인 가능합니다.
비회원

언리얼 2도 LOD 썼걸랑요

Post by 비회원 »

언리얼 엔진 1, 언리얼 엔진 2, 언리얼 엔진 3 모두 LOD 지원합니다~
비회원

글구 엔진에서 메쉬연산을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기법에 따라서

Post by 비회원 »

예를 들면 언리얼 엔진의 static meshes같은 기술은 같은 계열의 삼각형을 최적화해서 많은 삼각형을 연산하면서도 연산량을 줄입니다.
비회원

Post by 비회원 »

외부지형 바닥에 대한 얘기 아닐까요...리니지2보면 바닥이..
비회원

Post by 비회원 »

리니지 2에 바닥이? 별거없던데요-_-
외부지형 LOD는 언리얼 토너먼트 2004에서도 사용합니다.
비회원

Post by 비회원 »

네..리니지2의 바닥은...별거없습니다.(--;)...LOD가 안되던데..

그걸 보고 말하신게 아닌가 해서요..근데 언토2004는 2.0인가요? 2.5인가요?
비회원

Post by 비회원 »

언토2004는 언리얼 2.0일겁니다
언리얼 2.5는 XBOX로 나온 언리얼챔피언쉽2로 알고있습니다.
언리얼 2.5를 사용한 게임이 또 뭐더라 트라이브스 벤전스와 스와트 4, 그리고 앞으로 내년까지 나올 몇개의 게임들이 언리얼 엔진 2.5기반이라고 하는군요.
비회원

언리얼 2 LOD

Post by 비회원 »

언리얼2 판매차 실제 개발자 들이 한국에 직접와서
지형 및 오브젝트에 LOD 안쓴다고 직접 질문답변에서 대답한 적이 있어여 ..
그때만 해두 막 2.0 나올 예정인때라 ..

향후 버전은 잘 모르겠네여 ..
비회원

Post by 비회원 »

2.0이라고 해도 버전이 좀 많더군요.
언리얼 1.0 build 1~227?
언리얼 1.5 build 300~400?
언리얼 2.0 build 500~2277?
언리얼 2.5 build 3000~3300?
언리얼 3.0 build 3500~???
이렇게였나? 예전에 본적이 있는것같은데 자세히는 기억이 안나고 대충 저런식이었습니다. 3.0이 지금 나가고 있는 버전이겠죠.
비회원

Post by 비회원 »

지형 및 오브젝트에 LOD 안쓴다고 했던게 2.0의 막 나올초기버전이라면 500정도때겠고 2.0 최종버전이 2000을 넘어갔으니까 많은 변화가 있었겠죠.
비회원

Post by 비회원 »

언리얼 엔진은 업데이트가 잦은것같기 때문에 정보가 빨라야 하겠군요.
지난 정보로 들먹거려봐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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