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F온라인에서 뽀샤시 효과는?

2D, 3D, 다각형, 픽셀 등 게임의 그래픽 프로그래밍에 관한 포럼입니다.

Moderator: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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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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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3DRS_DESTBLEND, D3DBLEND_INVSRCCOLOR
D3DRS_SRCBLEND, D3DBLEND_ONE

이것보다는


D3DRS_DESTBLEND, D3DBLEND_ONE //바탕은 그대로 둠.
D3DRS_SRCBLEND, D3DBLEND_SRCCOLOR //위에 덮을 소스의 알파 값은 소스의 색 성분 만큼이다.

(바탕 * 1.0f) + (소스칼라 * 소스칼라)


가 더 어울리지 않을까요?

바탕을 그대로 두고
거기에 소스의 색깔만큼을 알파로 사용해서 바탕에 더해지는 조합입니다.


여기에 기본적으로 덮어지는 소스가 조금더 밝아 진다면

D3DTSS_COLOROP, D3DTOP_SUBTRACT

를 사용해서 일정 부분 만큼 빼주는것도 고려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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