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3DRS_ALPHATESTENABLE 어떻게 쓰는지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2D, 3D, 다각형, 픽셀 등 게임의 그래픽 프로그래밍에 관한 포럼입니다.

Moderator: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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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회원

D3DRS_ALPHATESTENABLE 어떻게 쓰는지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Post by 비회원 »

아래 소스처럼 하니깐 D3DRS_ALPHABLENDENABLE 은 처리가 잘되는데..
D3DRS_ALPHATESTENABLE 이걸 써서 사용할려 하니 안대는군요...ㅠㅠ
D3DRS_ALPHABLENDENABLE 은 불투명 처리라서..
D3DRS_ALPHATESTENABLE 사용하여 깨끝하게 처리하고 싶은데 어떻게해야 대는지 조언좀 부탁드립니다.

g_pd3dDevice->SetRenderState(D3DRS_ALPHABLENDENABLE, TRUE);
g_pd3dDevice->SetRenderState(D3DRS_TEXTUREFACTOR, D3DCOLOR_ARGB(255,255,255,255)); // ARGB 값

D3DXMATRIXA16 A;
D3DXMatrixIdentity(&A);
D3DXMatrixTranslation(&A,(float)playerX,(float)playerY,0.0f);
g_pd3dDevice->SetTransform(D3DTS_WORLD,&A);
g_pd3dDevice->SetTexture(0,g_pTexturePlayer);
g_pd3dDevice->SetStreamSource(0,g_pVBPlayer,0,sizeof(CUSTOMVERTEX));
g_pd3dDevice->SetFVF(D3DFVF_XYZ | D3DFVF_TEX1);
g_pd3dDevice->DrawPrimitive(D3DPT_TRIANGLESTRIP,0,2);

g_pd3dDevice->SetTextureStageState( 0, D3DTSS_ALPHAOP, D3DTOP_MODULATE );
g_pd3dDevice->SetTextureStageState( 0, D3DTSS_ALPHAARG1, D3DTA_TFACTOR );
g_pd3dDevice->SetTextureStageState( 0, D3DTSS_ALPHAARG2, D3DTA_TEXTURE );
g_pd3dDevice->SetRenderState(D3DRS_SRCBLEND, D3DBLEND_SRCALPHA);
g_pd3dDevice->SetRenderState(D3DRS_DESTBLEND, D3DBLEND_INVSRCCOLOR);
g_pd3dDevice->SetRenderState(D3DRS_ALPHABLENDENABLE, FALSE);

조언좀 부탁 드립니다. 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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