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 스러운 캐리터 라이팅

2D, 3D, 다각형, 픽셀 등 게임의 그래픽 프로그래밍에 관한 포럼입니다.

Moderator: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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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회원

자연 스러운 캐리터 라이팅

Post by 비회원 »

아이온 같은 게임을 보면
캐릭터 라이팅이 자연 스러운데요.
캐릭터 라이팅은 어떻게 조명을 설치하나요?
캐릭터당 여러개의 조명을 설치해야 하나요?
비회원

음...

Post by 비회원 »

제가 하는건 볼륨 라이팅( 저만 이렇게 부릅니다 )

볼륨텍스쳐맵을 그럴듯하게 셰이더로 섞어주는것말고는 딱히 없습니다.

저도 허접인지라 죄송..
Zepro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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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 by Zeprod »

저는 구역별로 나눠서, 각 구역당 존재하는 조명들을 해당 구역 렌더링시 활성화해주는 식으로 하고 있습니다.

괜히 조명을 넣었다 뺐다 하지 않아서 괜찮긴한데, 구역 경계부분에 대한 처리가 상당히 난해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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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회원

Post by 비회원 »

볼륨 텍스쳐로 라이트 매핑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고요,

deferred shading도 괜찮져 장면 전체의 노멀을 렌더타켓에
넣고 나중에 조명 메시를 입혀서 그려주는 방법입니다.

알기로는 크라이엔진이라고 들었는데, deferred 일지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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