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D, 3D, 다각형, 픽셀 등 게임의 그래픽 프로그래밍에 관한 포럼입니다.
Moderator: 류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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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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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비회원 »
D3DXSprite 사용시
D3DXMatrixTranslation(&matMove,x,y,z);
lpsprite.SettransForm(&matMove) ;
lpsprite.Draw(lpTexture,&m_rectTexture,NULL,NULL,0xffffffff);
위에처럼 출력하는것과
그냥
lpsprite.Draw(lpTexture,&m_rectTexture,NULL,vecPos,0xffffffff);
네번째 인자에 위치를 넣어줘서 출력하는것과 무슨 차이가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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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matowa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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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tomatowax »
처음 소스는 그 이후로 그리는 모든 좌표계가 월드 좌표계인 matMove 의 영향을 받게 되구요
두번째 소스는 해당 스프라이트의 로컬 좌표를 지정해주기 위해 사용합니다.
즉 하나의 출력물만 놓고 본다면 두 소스는 차이가 없구요~
스프라이트를 여러개 출력하게 된다면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하자면 matMove 는 전체 스프라이트에 영향을 주고 pPosition 은 각각 영향을 줍니다.
자세한 것은 D3DX Document 에 나와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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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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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비회원 »
TomatoWAX wrote:처음 소스는 그 이후로 그리는 모든 좌표계가 월드 좌표계인 matMove 의 영향을 받게 되구요
두번째 소스는 해당 스프라이트의 로컬 좌표를 지정해주기 위해 사용합니다.
즉 하나의 출력물만 놓고 본다면 두 소스는 차이가 없구요~
스프라이트를 여러개 출력하게 된다면 결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쉽게 말하자면 matMove 는 전체 스프라이트에 영향을 주고 pPosition 은 각각 영향을 줍니다.
자세한 것은 D3DX Document 에 나와있네요~
답변 갑사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