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S게임에서의 총발사 효과와 플래시라이트 관련인데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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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PS게임에서의 총발사 효과와 플래시라이트 관련인데요

전체글 글쓴이: blackman » 2008-11-06 08:57

FPS게임에서 총을 발사하면 지형, 오브젝트등이 총이 발사된것에 따라 주변이 밝아지는 효과말인데요.

DirectX Sample(August 2007기준)예제중 ShadowVolume을 보면 라이트 개수에 따라 렌더링을 여러번 하던데

이런 방식으로 구현했을까요?동적인 라이트가 있다고 가정하고 발사되었을경우에만 빛이 추가해서 렌더링을 더 하는 방식의 방법을 쓰는지..

그리고 플래시라이트는 픽셀셰이더를 써서 각 폴리곤에 포함되는 픽셀이 화면상의 일정 영역안에 들어가면 색을 밝게한다는 식으로 구현하면될지..

여러가지고 구현해보려고는하는데 비효율적인 방법은 아닐까해서 질문글 올려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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