쉐이더를 여러개 적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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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회원

쉐이더를 여러개 적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전체글 글쓴이: 비회원 » 2008-02-25 15:56

캐릭터가 있는데 스키닝을 버텍스 쉐이더로 하고 있었습니다


근데 , 케릭터에 여러가지 다른 쉐이더를 더 적용하고 싶어졌는데



[예를 들면 카툰 쉐이더라든지 ... 등등]


기존의 스키닝 버텍스 쉐이더를 사용하고 있는 상황에서 다른 버텍스 쉐이더를 추가로 적용하고

싶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그냥 스키닝 쉐이더에 다른 버텍스 쉐이더를 구겨 넣어야 하나요?


스키닝 쉐이더를 적용한 버텍스에 , 깔끔하게 다른 버텍스 쉐이더를 다시 적용할 방법은

없는건지

책을 봐선 도저히 알수가 없네요

아시는분은 답변좀 부탁드립니다

비회원

전체글 글쓴이: 비회원 » 2008-02-25 17:35

두개를 만들어야 합니다...

normal.fx

코드: 모두 선택

스키닝처리
toon.fx

코드: 모두 선택

스키닝처리
카툰처리
때문에 다들 고민하는게 셰이더 조합의 폭발입니다...;

비회원

전체글 글쓴이: 비회원 » 2008-02-25 20:33

비회원 작성:두개를 만들어야 합니다...

normal.fx

코드: 모두 선택

스키닝처리
toon.fx

코드: 모두 선택

스키닝처리
카툰처리
때문에 다들 고민하는게 셰이더 조합의 폭발입니다...;
죄송하지만 무슨 말인지 제가 잘 모르겠네요

toon.fx

코드: 모두 선택

스키닝처리
카툰처리
이것의 의미가
스키닝 되면서 카운 쉐이더를 하게 만드려면

결국 스키닝 쉐이더 코드에 카툰 쉐이더 코드도 끼어 넣어서 toon.fx 파일을 만들라는 말씀이신지요?




깔끔하게 스키닝 쉐이더를 여러번 통과 시킬방법은 없는걸까요?

비회원

전체글 글쓴이: 비회원 » 2008-02-25 20:33

위에 스키닝 쉐이더가 아니라 버텍스 쉐이더를 여러개 통과 시킬 방법입니다

비회원

전체글 글쓴이: 비회원 » 2008-02-25 20:41

아 검색을 해서 찾았네요;;; 전에 검색할땐 못봤던거 같은데


http://www.gpgstudy.com/forum/viewtopic ... b16bfea262

비회원

전체글 글쓴이: 비회원 » 2008-02-26 10:20

프래그먼트 링크는 향후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점점 없어져가는 개념입니다. 참조하세요

비회원

전체글 글쓴이: 비회원 » 2008-02-26 11:29

비회원 작성:프래그먼트 링크는 향후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점점 없어져가는 개념입니다. 참조하세요
비회원 작성:프래그먼트 링크는 향후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점점 없어져가는 개념입니다. 참조하세요
헛? 그럼 어떤걸 써야 할까요?

이게 궁극적 방법이 아니라면;;;;;


이 방법을 해결하기 위해 비슷하면서도 공통적인 솔루션이 나왔을법도 한데 ;;;;;


예전에 나온 질문을 보면 꽤 오래전인데 , 지금 현재, 대중적?으로 쓰이는 기법이 어떤게 있을까요?

비회원

전체글 글쓴이: 비회원 » 2008-02-26 11:36

그걸 보강하는 방법론이
shade tree 라는 것입니다.

쉐이드 트리 로 검색해 보세요.

그런데
그건 혼자 짜기에는 넘 힘듭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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