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spective 모드 설정시 zNear값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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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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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espective 모드 설정시 zNear값

전체글 글쓴이: 청키 » 2007-04-03 16:16

안녕하세요.

OpenGL에서 Perspective 모드 설정할때 여태까지 대부분 zNear값을 0.1f 혹은 1.0f로 해서 쓰고 있었습니다.

제가 쓰는 그래픽카드가 Geforce fx 5000이상 인것들만 인데 여태까지 문제가 없었습니다.


근데 Geforce mx400처럼 구형 모델에서는 0.1f 혹은 1.f로 해서 ase모델 하나 도시하니까

앞에 폴리곤이 투명한거처럼 보이면서 뒤에 폴리곤들이 비치는 것처럼 도시가 되더라구요.

그래서 zNear값을 4.f, 8.f, 16.f 이런식을 세팅해보니까 깔끔하게 나왔습니다.

결론은 zNear값을 모델의 크기의 따라 다르게 해줘야하는 거 같은데

모델의 크기와 zNear값과의 관계식 같은 것이 있는건가요?

아시는 분 있으시면 답변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대부분 인터넷에서 찾아본 샘플소스보면 거의 0.1f이나 1.f로만 쓰는것만 봤습니다..

medrian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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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전체글 글쓴이: medrian5 » 2007-04-03 20:51

하드웨어의 Z버퍼 정밀도 문제 같습니다.

//
자세한 내용은 리얼 타임 렌더링의 88-89 page를 참조하시면 될듯하네요.
달리자! 하늘을 향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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