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B와 Line의 교차판정

2D, 3D, 다각형, 픽셀 등 게임의 그래픽 프로그래밍에 관한 포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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손님

OBB와 Line의 교차판정

전체글 글쓴이: 손님 » 2002-12-23 15:25

OBB와 Line간의 교차판정을 해보고 싶습니다.
얼핏 생각하기론 OBB를 AABB상태로 돌린다음에 AABB와 Line간 교차를
판정하면 될것 같던데 제가본 책이나 기타 자료를 찾아보면 그리 간단하게
하는것 같지가 않더군요.

OBB와 Line간 교차판정 방법에 대해 조언해 주세요.

manilee
전체글: 67
가입일: 2001-12-28 09:00

김병기님 글을 참고 하심이..

전체글 글쓴이: manilee » 2002-12-23 16:42

올해 3월 30일에 열린 게임엔진 세미나 자료입니다.

http://www.minpress.com/qna/qna_view.as ... key=&skey=

손님

위 자료를 읽어봤는데.

전체글 글쓴이: 손님 » 2002-12-23 17:25

세미나 자료를 읽어봤습니다.
OBB-Line에 대한 항목은 없었습니다만
OBB-Plane 파트에서 Plane을 OBB좌표계로 변환해서 AABB-Plane으로 검사하라 라고 되어 있는걸 보면 OBB-Line도 마찬가지로 처리하라는 뜻인가요?

3D Game Engine Design이란 책을 참고 하고 있는데 이책의 183페이지 내용을 보면 다른방식인거 같기도 하고 잘 모르겠습니다. 책에서 제시하는 내용의 알고리즘이 분석이 안되네요 ㅠ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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