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E 로 스키닝 하기

2D, 3D, 다각형, 픽셀 등 게임의 그래픽 프로그래밍에 관한 포럼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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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회원

SSE 로 스키닝 하기

전체글 글쓴이: 비회원 » 2006-03-20 11:37

D3DXVec3TransformCoord 등의 함수등을 써서
매트릭스와 버텍스를 곱하기 하는 것을 사용하여
스키닝하고 있습니다.

즉 .. CPU 로 하는 스키닝 처리죠

그런데
문제는 위 함수가 SSE ,3DNow 등의 고급 명령어를
사용하여 속도가 상당히 향상 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실제 써보면 그냥 자체 코딩한 거에 비해서 비슷한 수준입니다.

왜 그런지 잘 모르겠습니다.

혹시 이문제를 아시는 분 계시는지요

비회원

?

전체글 글쓴이: 비회원 » 2006-03-20 13:11

dx함수 자체가 sse셋 모듈을 써서 제작한걸로 아는데요?
제가 잘못 알고있는건가요?

비회원

Re: ?

전체글 글쓴이: 비회원 » 2006-03-20 13:17

비회원 작성:dx함수 자체가 sse셋 모듈을 써서 제작한걸로 아는데요?
제가 잘못 알고있는건가요?
잘 알고 계신거 맞습니다 ^^

비회원

re:

전체글 글쓴이: 비회원 » 2006-03-20 13:28

SSE 가 맞는데 왜 속도가 똑같은지가 질문의 요지입니다. ^^;

비회원

아마도

전체글 글쓴이: 비회원 » 2006-03-20 13:40

비교방법이 상세히 적혀있지않은걸로 보아선
스키닝메쉬 하나정도 띄우고 하신게 아닐까 추측됩니다.

10개 50개 100개 이런식으로 수를 늘려서
FPS 차이를 비교해보심은 어떨까요?

비회원

..

전체글 글쓴이: 비회원 » 2006-03-20 14:08

제가 예전에 테스트한바에 의하면
SSE SSE2, 3DNOW 비교하는 코드가 처음에 들어가 있습니다.
처음에만 느리고 그 담부터는 빠릅니다.

사용자 아바타
attack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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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체글 글쓴이: attack51 » 2006-03-20 16:07

위에 비회원님 말씀대로 워밍업하는데 어느정도의 비용이 드는걸로 알고있습니다.
생선 샌드위치 프로그램을 만들자!!

비회원

re:

전체글 글쓴이: 비회원 » 2006-03-20 16:32

초기 판별하는 워밍업 시간이 어느정도 소요되는지 궁금합니다.
대략 5 초 이상 켜 놔도 .. 빨라지지는 않던데요

그리고 캐릭터는 동작 구간이나 모션을 달리해서 30 명 기준으로 테스트 했습니다.

비회원

전체글 글쓴이: 비회원 » 2006-03-20 18:05

최초 함수가 호출될때 초기화 됩니다.
5초이상 소요되진 않는다고 생각합니다만...

비회원

음...

전체글 글쓴이: 비회원 » 2006-03-20 21:04

일년전이라 정확히는 가물하지만,,,
콘솔모드에서 행렬연산 5만번연산으로 비교해본 결과 대부분 DX API의 압승이었던걸로 기억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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