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솔 게임 프로그래머 취직에 관해 질문드립니다.

회원 전용입니다. 프로그래밍 관련 질문&논의는 금지!

Moderator: 류광

Post Reply
ryadjs
Posts: 1
Joined: 2015-03-07 06:08
Contact:

콘솔 게임 프로그래머 취직에 관해 질문드립니다.

Post by ryadjs »

일단 콘솔 게임 개발 입문에 대한 관련 질문이 2008년도에 있었고 그 분께서 진로와 학업을 고민하시면서 4년 있다 게임을 출시하게 되었다고 하셨습니다. 그 당시 그 분도 콘솔 게임에 도전 중이라고 애기하신 거 같은 데, 저로서는 예전부터 꿈을 가지고 있었고 그 꿈을 여러가지 준비를 해왔지만, 콘솔 게임 교육보다는 유니티 모바일 게임 교육(2014~2015.01)과 웹 개발 교육(2011)을 들어왔습니다.

콘솔 게임 교육은 5년전보다는 많이 없어져서, 물론 그때도 없었을 거 같습니다만, 대학교에서 조금은 진행했을 거란 추측이 듭니다. 사실 교육을 듣기도 어렵고 개발도구를 얻기 위한 라이센스 비용 문제도 있고... 이클립스 통해 플러그인을 얻을려 해도 개발이 중단된거 같았습니다.

그래도 DS Game Maker란 툴도 알게 되었지만, 프로그램을 설치해봐도... 튜토리얼이라도 실행하기 어려웠습니다. devekitPro도 몇 번 깔아봤지만, OS가 윈도우 8이라 해도 Visual Studio 6.0에서 주로 지원되고 2008도 지원이 간간히 되고 2013이나 2008로 연동해볼려 해도 OS가 높아서 연동이 안되었습니다.
외국 사이트에서 개발툴일 줄 알고 다운받았지만, 개발 문서였고 오히려 바이러스에 걸려 포맷을 하는 것이 다반사였습니다.

현재 포트폴리오가 있지만, 학원 서버 선생님이 취직하기에는 무리가 있다고 말씀하십시다.

C언어와 TCP/IP 소캣 프로그래밍 자료구조를 배웠지만 C언어와 자료구조가 어려웠습니다. 그래서 일단은 C++을 배우면 C언어에서 몰랐던 것과 이해되지 않았던 것이 해결된다고 동영상 맛보기 강의에서 알게되어 C++을 공부하고 있습니다.

C언어를 통해 OpenGL을 학창시절에 공부해본 경험은 있으나, 그 때 당시에는 자바를 학원에서 배우고 나서 C언어를 학교에 편입해와서 접해서 기초적인 것만 활용해서 프로그래밍을 설계해야 했기에 많은 진전을 보지 못했습니다.

학원을 올해 1월에 수료하고 클라이언트로서 취직이 안 되고, 예전부터 배우고 싶었던 콘솔 게임 프로그래밍을 배우고 싶은데 이렇게 스스로 알아가기에는 쉽지 않은 거 같습니다.

어떤 것부터 시작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주로 하고 싶은 것은 닌텐도 게임 프로그래밍입니다. 큰 기대는 안하지만, 조금이라도 희망을 걸어보고자 글을 남깁니다.
Post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