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버 개발을 주로 어떤 언어로 개발 하실까 하고 구글링하다 오게 되었습니다.

회원 전용입니다. 프로그래밍 관련 질문&논의는 금지!

Moderator: 류광

Post Reply
hggwak
Posts: 3
Joined: 2014-05-21 13:41

서버 개발을 주로 어떤 언어로 개발 하실까 하고 구글링하다 오게 되었습니다.

Post by hggwak »

안녕하세요

서버만 파고 싶은 내년이 불혹인 개발자입니다.

주로 사용하는 언어는 파스칼 입니다. Delphi 과 FreePascal FreePascal은 Linux용 서버 개발하면서 쓰게 되었구요
화상회의 C/S 해봤다면(설계 코딩) 게임서버에 도전해도 괜찮을까요?

음...

제가 하고 있는게(하려고 하는거지만 ㅎㅎ) Server / Client 프레임을 만드는게 목표구요~

이론은 꽝이고 주로 실험해가며 하나 하나 만들어 가는 스타일이라 이론적인 배경도 녹여볼 생각으로 오게 되었습니다.

근래에 심도 있게 본건 Wait Queue라고 세마포어를 이용하여 Queue에 데이터가 들어오기 전까지 스레드를 Wiat시켜놓고
Queue에 데이터가 들어오면 Thread를 깨워서 처리 하도록 해서 실무에 적용 해보았습니다.

(어라 글이 짤렸네요 추가 입력)

자주는 못와도 가끔 뻘글이라도 남기도록 하겠습니다.

잘부탁 드립니다.
류광
Posts: 3805
Joined: 2001-07-25 09:00
Location: GPGstudy
Contact:

Post by 류광 »

반갑습니다~

도전이야 누구라도 가능하겠지만(학원에서 몇 개월 과정 마치고 등등), 그런 답을 기대하시지는 않으셨겠고요... (죄송)

종종 글 남겨 주세요!
hggwak
Posts: 3
Joined: 2014-05-21 13:41

Post by hggwak »

ㅎㅎ 네~
국딩때 MSX로 GW basic인가 MS Basic인가 1년정도 학원서 줄창 플로우차트 + 코딩 + 실습을 시작해서... 실무는 11년인가 12년찬가 그렇구요~

서버쪽이 유지보수 잡일도 많고 그렇긴 한데 뭐랄까 계속 파서 어느 사양에 실시간으로 DB에 기록하는 동접 유저가 몇명 붙였고 어쩌고 하는데 희열이 느껴지더라구요..

납품한 업체에서 네트워크 장애가 발생해서 야근도 좀 하는 편이지만 큰 목표를 갖고 점점 성능을 높여나가려고 합니다.

그럼 자주 뵙겠습니다.~
Post Reply